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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빈그룹, 미쓰비시, 데이터센터, 재생에너지, 자동차 산업 분야 협력

베트남의 대기업 빈그룹과 일본의 게이레츠 미쓰비시 산하 무역회사인 미쓰비시상사는 도시개발, 데이터센터 개발, 재생에너지, 중고식용유 재활용, 자동차 산업 등에서 더욱 협력할 예정이다.

 

양측은 목요일 포괄적인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고 빈그룹이 밝혔다. 빈그룹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억만장자 팜낫부엉(Pham Nhat Vuong)과 빈그룹의 전기차 부문인 빈패스트(VinFast)의 CEO도 참석했다.

 

 

도시개발에서 미쓰비시상사는 빈그룹 산하 베트남의 주요 주택개발업체인 빈홈스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해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세계적 수준의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개발할 예정이다.

 

양측은 또한 부동산 프로젝트의 관리를 개선하기 위해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는 데 협력하며 또한 녹색 재료를 사용하여 순 배출 제로를 달성하여 전국적으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

 

신재생에너지와 관련해 빈그룹과 미쓰비시는 빈홈스가 개발한 도시 프로젝트에 깨끗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베트남 풍력발전 프로젝트 시행 타당성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쓰비시 상사는 또한 빈홈즈와 빈펄 프로젝트에서 사용된 식용유를 회수하는 회사를 설립해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바이오 연료로 재활용할 것이다. 또한 도시 지역에서 녹색 생활 방식을 육성하기 위한 지역 사회 활동을 촉진할 것이다.

 

데이터센터에 대해서는 양측이 베트남에서 데이터센터 운영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베트남 사회에 중요한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해 베트남의 디지털 전환과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자동차에서는 미쓰비시상사가 국제 시장에서 빈패스트의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모색하여 빈패스트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빈그룹과 미쓰비시 간의 포괄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이 구축됨에 따라 두 그룹이 앞으로 몇 년 안에 새로운 수준을 확장하는 강력한 성장의 길을 걸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미쓰비시의 타쿠야 쿠가 도시 개발 및 인프라 대표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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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