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2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기업

[투자] 두산 전기소재, 베트남 북부 하이즈엉성에 연간 2천만달러

두산 산하 두산전기소재 베트남은 2026년까지 북부 하이즈엉성에 최소 2000만달러 이상의 연간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회사의 투자 의사는 월요일에 찌에우테훙 의장이 지도자 회의에서 언급했다.

 

 

두산은 2027년부터 북부 지방에서 새로운 확장 계획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년에 회사는 140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국가 예산에 70만달러를 기여했다. 두산은 확장 계획에 따라 2028년에 1억2500만달러의 연간 매출을 목표로 삼았으며 지방 당국이 고숙련 근로자를 모집하는 것을 도울 것을 촉구했다.

 

훙 의장은 두산전자와 현지 교육기관들이 협력해 실질적인 사업 수요를 충족시킬 것을 제안했다. 그는 또한 두산전자가 더 높은 수입과 기술 향상을 포함한 근로자 혜택에 더욱 집중할 것을 요구했다.

 

두산전자-소재는 2021년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제조에 총 5960만달러를 투자하며 베트남에 진출했다. 2023년 6월 두산그룹과 하이즈엉 당국은 전기 소재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은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 중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산그룹은 하이두엉성에 패턴화된 평판케이블(PFC) 제조시설을 확장하고 추가 투자를 검토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하기로 했다. 한편 하이즈엉성은 두산그룹에 세제 혜택을 지원하기로 했다.

 

PFC는 배터리 팩, 도어, 루프, 시트 및 기타 자동차 케이블을 포함한 전기 자동차의 많은 부분에 필수적인 기존 와이어링 하니스를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전기 재료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