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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657조동 공공 투자, 교통인프라 중심

팜민찐 총리는 2024년 전국이 교통 인프라를 중심으로 공공 투자에 657조동을 배정하여 최소 95%를 지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총리는 16일 오전 주요 교통 프로젝트를 위한 국가운영위원회 회의를 주재하면서 올해 총 422조동 규모의 매우 큰 투자 수준으로 국가적으로 중요한 교통 프로젝트 건설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관련 기관들에게 그들의 기능, 업무 및 권한에 기초하여 할당된 업무와 기존의 약속 및 계약을 선제적으로 배치하고 완료할 것을 요청했다.

 

총리는 "역행 없이 일만 하고, 어려움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해결해야 하며, 어떤 수준에서든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며 2024년 교통 인프라 사업을 위해 422조동의 투자 자본이 투입된 것이 성장 촉진, 국민의 일자리와 생계 창출, 지역, 국가 전체의 새로운 발전 공간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총리는 국가 전체가 투자(국내, 해외, 민간 투자 및 사회 전체)를 포함한 세 가지 성장 동력을 촉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공 투자는 모든 사회 자원을 이끌고 활성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성장 모멘텀을 촉진하는 것과 함께 공공 투자 지출과 운송 프로젝트 개발에 집중하는 것은 기업의 물류 비용을 줄이고 투입 비용을 줄이며 제품, 기업 및 경제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다.

 

교통 프로젝트는 또한 도로가 어디를 가든지 새로운 개발 공간, 특히 산업, 도시 및 서비스를 열어주기 때문에 새로운 개발 공간을 창출한다. 총리는 인프라, 특히 교통 분야에서의 돌파구 선택이 옳고 현명하며, 즉각적이고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결정적인 요소라고 단언했다.

 

최근에는 교통 인프라에 대한 투자와 개발이 추진되어 중앙 차원뿐만 아니라 지역적으로도 움직임과 트렌드가 창출되고 있다고 정부는 밝혔다. 2021~2022년은 사업의 시작과 준비, 승인 기간으로 2023년은 동시에 시행되며 2024년은 중점 교통 사업의 추진을 가속화하는 해가 될 것이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각 부처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총리는 솔직히 긴 투자 절차, 느린 부지 정리, 규제 장애로 인한 원자재의 부족 등으로 인해 느린 사업들을 지적했다. 따라서, 총리는 사업 진행을 단축하고 품질과 안전을 보장하며 ODA 자본을 사용하고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을 제안하고, 바다 모래를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것을 기관들에게 요청했다.

 

회의에서 교통부 대표는 새로 시행되는 사업의 대부분이 정해진 계획을 충족하거나 초과했으며 요구 사항을 초과했다고 말했다. 전국적으로 대형 프로젝트 34개, 국가 중요 구성 요소 프로젝트 86개, 46개 성과 시의 핵심 교통 부문이 있다. 나머지는 철도 프로젝트 5개, 공항 2개를 포함하여 하노이 수도권 고속도로와 순환도로, 호치민 순환도로 등 도로 프로젝트이다.

 

동쪽의 남북 고속도로 프로젝트는 2017~2020년 기간 동안 11개의 구성 프로젝트 중 9개가 완료되었으며 미투언- 껀토 고속도로도 계획대로 완료되어 2023년을 포함하여 총 고속도로 수는 1천892km에 달한다. 나머지 2개 프로젝트는 BOT 계약 형태로 투자되며, 투자자와 시공사는 총리의 지시에 따라 완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2021~2025년 12개 구성 사업은 시행 첫해 토지 및 건설자재 등에 여전히 문제가 많았으나 투자자와 시공사들이 공사를 정리하고 정해진 일정을 면밀히 지키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동-서 고속도로 및 순환도로 사업은 호치민 및 롱안(순환도로 3), 하노이(순환도로 4), 바리아-붕따우(비엔호아-붕따우 고속도로) 닥락 및 칸호아(칸호아-부온마투오트)의 일부 입찰 패키지를 제외하고는 시행 진행이 더딘 편이다. 하장성을 통과하는 뚜옌꽝-하장 구간, 까오란-안후, 벤룩-롱탄과 같은 다른 고속도로 프로젝트들은 정해진 일정에 가깝게 투자자들과 계약자들에 의해 시행되고 있다.

 

롱탄 국제공항 프로젝트를 통해 여객 터미널과 항공 관리를 담당하는 업무 등의 패키지를 베트남 공항공사(ACV)가 수주했으며, 베트남 항공 관리공사(VATM)는 계약자들이 적극적으로 진행 상황을 따르도록 지시하고 있다.

 

탄손낫 T3역 패키지는 ACV가 예정에 가깝게 시공해 지출액이 2조477억동/10조8250억동(23%)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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