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남북 고속철도, 1만3800명이 필요

베트남 철도 공사에 따르면 제안된 남북 고속 철도 사업은 2040년 개통 예정일까지 약 1만3880명이 필요하다.

 

@ 일본 신간센 철도

 

교통부에 제출한 철도 관리 및 활용에 관한 문서에서 회사는 철도를 운영하기 위해 평균 1km당 8.98명의 사람들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7년부터 2035년까지의 1단계 프로젝트는 651km이며 두 개의 구간이 포함되며 5천940명 이상의 사람들이 필요하다. 2035년부터 2040년까지의 2단계에서는 894km이고 7천930명 이상의 사람들이 필요한 마지막 구간이다.

 

2027년까지 회사와 자회사의 자금을 활용해 트레이너, 기술자, 재무 및 프로젝트 매니저 등 핵심 인력 200명을 양성할 것이다. 회사는 프로젝트를 위한 기반 시설의 관리, 유지 및 사용을 위한 두 개의 조직을 가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고속 철도 관리, 유지 및 개발 회사는 프로젝트의 다리, 터널, 도로, 조명 및 전기 시스템과 같은 기반 시설을 책임진다.

 

베트남철도공사는 철도운송운영센터를 통해 기존의 모든 철도 시스템을 계속 운영하고 통합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적으로 구조 조정을 하겠지만, 기존 철도와 고속철도를 모두 관리하기 위한 인력이 증가하더라도 조직 구조는 2025~2030년 동안 동일하게 유지된다.

 

2030~2032년에는 기존 철도를 관리하는 기관 조직과 고속철도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부서를 신설하는 등 회사의 조직 구조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다.

 

교통부는 2019년 2월 20개 시·도를 관통하는 남북고속철도 사업의 타당성 보고서를 정부에 제출했다. 설계 속도는 350kph이고 운행 속도는 320kph이다. 2022년 말, 프로젝트 조사관은 화물 운송을 위해 승객을 225kph 및 160kph로 운송하면서 운행 속도로 승객과 화물을 모두 운송하는 철도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공산당의 의사 결정 기관인 정치국은 이 프로젝트의 투자 계획이 2025년까지 완료되고 2030년 이전에 건설이 시작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2045년 이전에 완료되어야 한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출장 영수증 걱정 끝… 비즈플레이, B2E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로 종이 영수증 없는 출장 관리 시대 개막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기업 및 공무원 사회에서 출장 증빙 자동화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bzp출장관리 서비스는 출장 예약부터 정산까지 통합 관리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기존에 복잡했던 출장관리 업무를 자동화한다. 비효율적인 출장 준비 및 정산 프로세스로 인해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해왔던 기업과 공공기관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출장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출장자는 bzp출장관리 서비스 전용 앱을 통해 항공, 숙박, 열차, 비자, 여행사 등 출장에 필요한 예약을 규정에 맞게 진행할 수 있다. 예약 정보 연동과 출장비 정산 등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자동화하는 것은 물론, 전 프로세스를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관리자 측면에서도 업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다. 국내 전 카드사와 연동된 전자증빙을 통해 수기 검토, 증빙자료 보관 등의 업무가 사라졌으며, 출장비 상세 내역의 실시간 확인으로 보다 투명한 지출 관리가 가능해졌다. AI 기반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AI를 통해 출장자의 교통수단을 추천해주고, 항공 예약 시에는 최저가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