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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Z세대 온라인 쇼핑 주도

온라인 쇼핑과 프로모션 사냥은 많은 사람들, 특히 Z 세대나 90년대 중반에 태어난 사람들의 습관이 되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어디를 가든지 너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않고도 제품을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라자다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인의 58%가 편의성 때문에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계속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치민시 사범대학교 4학년 학생인 레티칸히엔(Le Thi Khanh Hien)은 공부와 추가 일로 너무 바빠서 온라인 쇼핑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히엔은 종종 온라인에서 제품을 찾고 구매하기 위해 쇼핑 앱에 액세스하며, 때때로 할인과 무료 배송 코드를 받기 때문에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고 덧붙였다.

 

히엔 처럼 호치민 3군의 한 사무실 직원인 호티엔칸도 온라인 쇼핑에 중독되어 있다. 그는 청년(뚜오쩨) 신문에 “신선한 음식, 옷, 가전제품, 심지어 선물까지 모든 것을 앱으로 주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혼잡한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을 피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칸은 말했다.

 

Facebook, TikTok, Instagram 및 YouTube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의 강력한 발전으로 많은 기업은 고객, 특히 전체 쇼핑객의 30%를 차지하는 Gen Z를 유치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이러한 소셜 플랫폼에서 온라인 광고를 사용한다.

 

최근 호치민시는 연말 시즌 소비를 촉진하고 상인들이 새로운 제품 판매 방식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처음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를 조직했다. 수십 명의 KOL이 1군의 벤탄 시장에서 상인들과 손을 잡고 12월 중순 호치민시 쇼퍼테인먼트 2023 - 벤탄 헤리티지 마켓'의 틀에서 음식과 패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했다.

 

사이공 무역협동조합연합(Saigon Co.op) 산하의 많은 상점과 슈퍼마켓도 이번 행사를 맞아 고객 유치를 위해 대규모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의류 및 가전제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또는 기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고객은 온라인 구매 시 50만동부터 송장에 대해 5만동(2달러) 상당의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Z세대 중 최대 85%가 소셜 네트워크, 전자상거래 플랫폼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제품에 대해 배우고, 그 중 72%는 일상 생활에서 쇼핑에 더 많은 돈을 지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Z세대의 약 72%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특히 쇼피를 통해 온라인 쇼핑을 하는 습관을 갖고 있다. 20% 이상이 Tiki, Lazada, Facebook 또는 웹사이트와 같은 다른 인기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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