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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학

암 위험을 줄이는 7가지 식습관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술을 마시지 않거나 일주일에 3회 이상 붉은 고기를 먹지 않는 등의 일부 습관이 암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래스고 대학교와 영국 뉴캐슬 대학교의 연구원들은 세계 암 연구 기금(WCRF)과 미국 암 연구소(AICR)가 이전에 설정한 권장 사항의 신뢰성을 분석했다.  그들은 영국에서 평균 연령이 56세인 거의 9만5천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두 기관의 조언을 테스트했다.

 

수집된 데이터에는 식습관, 운동 습관, 체질량지수(BMI), 허리 측정값이 포함되었다. 8년 동안 진행된 이 연구에서는 참가자의 암 진단을 추적하기 위해 암 등록 데이터도 기록했다. 각 개인은 7가지 권장사항 준수 여부에 따라 점수를 매긴다.

 

BMC 의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권장 사항에 따라 생활할수록 암 위험이 낮아진다. 각 권장사항을 따랐을 때 참가자들은 암 위험을 7% 감소시켰다.

 

암 위험을 줄이기 위해 권장되는 7가지 습관은 다음과 같다.

 

1. 항상 BMI를 낮게 유지해야 한다.

2. 일주일에 두 시간 반을 운동한다.

3. 하루에 최소 30g의 섬유질을 섭취하고 매일 다양한 과일과 야채를 곁들여 균형 잡힌 식사를 한다 섬유질은 식물의 세포막에 위치한 탄수화물의 혼합물이다. 섬유질에는 용해성(채소, 과일, 붉은 쌀, 귀리, 밀...)과 불용성(씨, 야채, 과일...)의 두 가지가 있다.

4. 패스트푸드를 자제한다.

5. 일주일에 붉은 고기를 3회 이하로 섭취한다. 세계 암 연구 기금(IARC)은 하루에 붉은 고기 100g을 섭취하면 암 발생 위험이 17% 증가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하루에 50g의 가공육(베이컨, 소시지 등)을 섭취하면 대장암 발생 위험이 18% 증가한다.

6. 설탕이 많이 든 음료는 피한다.

7. 술은 마시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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