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샵은 2023년 상반기 베트남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매출 2위로 올라섰다. 전자상거래 데이터 플랫폼 메트릭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 라자다, 티키, 센도, 틱톡샵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기간 이들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총 수익은 92조7450억동으로 39만4000개 이상의 상점이 주문해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다. 다만 2022년 상반기 틱톡샵이 출시되지 않아 나머지 4개 플랫폼의 성장률은 22.5%가 될 것으로 보인다.
쇼피(59조동)는 63%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매출 측면에서 여전히 선두적인 전자 상거래 플랫폼이며 가장 큰 놀라움은 틱톡샵이다. 16조동 이상의 수익을 올린 이 플랫폼은 라자다(15조7000억동)를 추월했고 티키(1조6000억동)와 센도(1조1230억동)가 그 뒤를 이었다.
제품 측면에서는 5개 전자 상거래 층 모두 뷰티 제품이 16조동 이상으로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왔고, 여성 패션 및 가전 제품이 그 뒤를 이었다. 뷰티는 쇼피, 라자다, 틱톡 샵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고, 전화 및 태블릿은 티키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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