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기업

[투자] 삼성 공급업체, 베트남 북부에 새 공장 건설

 

삼성의 벤더인 SR테크는 북부 타이응우옌성에 4헥타르 규모의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금요일 한 고위 임원이 말했다.

 

SR테크 유수돈 CEO는 타이응우옌 회장 쩐비엣훙과의 미팅에서 새 공장 계획을 발표했다. 그는 SR 테크가 일반적으로 베트남과 특히 타이 응우옌성을 삼성 공급망의 핵심 투자처로 고려했다고 말했다. "회사는 양질의 인력 양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행사, 녹색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혁신 추진 등에 도와 협력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지방 대표는 이 계획을 환영하고 지방 산업 구역 당국에 SR Tech와 관련 기관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또한 7개의 산업 단지, 41개의 산업 클러스터, 6천헥타르의 산업 시설 가용성, 그리고 매년 15,000-20,000명의 졸업생을 훈련시키는 9개의 대학교와 27개의 대학을 포함하여 산업 발전에 대한 타이응우옌의 강점을 강조했다. 지금까지 170개의 FDI 기업이 도내에 100억달러를 투자하기 위해 등록했다.

 

베트남의 산업생산지수(IIP)는 지난 6월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하는 등 회복세를 보였지만 올해 상반기(1-6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1.2% 하락했다고 통계청(GSO)이 발표했다.

 

지방 데이터에 따르면 타이응우옌성의 IIP는 6월의 3.92% 증가를 포함하여 올해 첫 6개월 동안 전년 대비 4.14% 증가했다. 그러나 또한 소비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세계 경제의 느린 성장, 기업의 신용에 대한 제한된 접근, 투입 재료 및 에너지의 높은 가격 등의 문제를 인정했다.

 

타이응우옌에는 삼성전자 베트남 타이응우옌(SEVT)과 예빈공단에서 있는 삼성전기베트남은 타이응우옌성이 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