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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APG 해양 광섬유 케이블이 다시 오류 발생, 인터넷 정상 작동이 어렵다

 

S7 지점의 버그는 6월 29일에 수정되었지만, S1.7 지점의 새로운 문제로 인해 APG 노선 용량이 50%까지만 복구되었다. 인터넷서비스업체(ISP)에 따르면 지난 3월 S7 지점의 APG 해저광케이블 문제가 계획대로 어제 수리를 마쳤다. APG 케이블의 홍콩과 일본을 통해 베트남에서 국제로 연결되는 인터넷 연결 채널이 복구되었다.

 

그러나 이 경로는 싱가포르로 향하는 S1.7 지점에서 새로운 오류를 방금 발견했다. "새로 복원된 APG의 수용력은 약 50%이다"라고 ISP 대표가 말했다.

 

APG 관리 부서는 아직 구체적인 원인과 이를 파트너에게 수정할 시간을 발표하지 않았다. 네트워크 운영자들은 국제적으로 연결되는 인터넷의 품질이 정상으로 돌아갈 수 없다고 말했다.

 

APG 노선은 태평양의 지하에 위치한 1만400km의 길이로, 국제 기업과 4개의 베트남 회사, 즉 FPT, VNPT, Viettel 및 CMC가 투자했다. 최대 대역폭이 54Tb/s로 아시아에서 운영되는 최대 용량의 해저 광섬유 케이블이다. APG는 처음 출시되었을 때 AAG의 두 배, 완전히 활용되었을 때 20배의 속도를 가지고 있다. APG의 도입은 지난 1년 동안 지속적으로 중단되었던 AAG 라인에 대한 의존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되었다.

 

베트남은 현재 5개의 해저 광섬유 케이블 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월 처음으로 5개 노선 모두 문제가 발생했다. ISP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가 전기통신부에 보고한 바에 따르면, 5월에 IA, SMW3, AAE-1, AAG 4개 라인이 수리되어 정상적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APG 경로는 6월 29일에 수리되었는데 위 오류가 방금 발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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