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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KB국민은행, 웹 AR 기술 활용한 금융서비스 디지털화 파일럿 실시

 

(굿모닝베트남미디어)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디지털화 파일럿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증강현실이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 위로 이미지, 문자 등의 가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중첩해 보여주는 기술이다. 이번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바로 구동 가능한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동된다. 사용자가 메신저, 영업점 객장, 종이 포스터 등에 삽입된 QR을 스캔하면 전용화면에서 증강현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6월부터 △펀드이벤트 안내 △미스터리쇼핑 교육 △영업점 통폐합 안내 등을 증강현실 서비스로 제공한다. 또한 영업점 대기시간 감소를 위해 혼잡 점포 10곳에서는 QR을 스캔하면 3D캐릭터가 KB미리작성서비스를 안내하는 'AR 서포터즈'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KB국민은행 자체개발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 디자이너, 개발자와의 협업을 통해 인력 다변화 및 비용 절감 효과도 이뤄내 의미를 더했다.

이번 디지털화 파일럿 서비스는 7월까지 운영될 계획이며 해당기간 동안 사용자의 이용 후기를 수집해 본격적인 도입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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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률] 로투비(Law2B) 김유호 대표 변호사, 주베트남 한국 대사관 법률전문가 위촉
로투비(Law2B) 김유호 대표 변호사가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에 자문을 제공하는 공식 법률전문가로 위촉받아 2024년 2월 27일 위촉장을 받았다. 이 위촉은, 대한민국 외교부 예규에 따라 해외체류 우리국민이 연루된 사건·사고 발생 시, 현지법에 정통한 법률전문가가 우리 공관(사건·사고 담당 영사 등)에 자문을 제공하도록 함으로써 공관의 사건·사고 초기대응 능력을 강화하여 우리 국민의 권익을 최대한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경찰 영사와 총영사도 함께한 위촉장 전달식에서 최영삼 대사는 김 변호사에게 "베트남에서 우리 국민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관련 사건·사고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법률 자문을 통해 대국민 영사 서비스 제고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이에 김 변호사는 "주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이 우리 국민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영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대사관에 대한 법률 자문을 하겠다"고 화답했다. 베스트셀러 '베트남 투자·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베트남 법'의 저자이기도 한 김유호 로투비 대표 변호사는 15년 이상 베트남에 상주하고 있는 베트남 전문 변호사이다. 그는 국제중재센터 중재인과 베트남 법무부 지정 파산 관재인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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