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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호치민시는 껀저 항구 프로젝트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

베트남 남부 경제 중심지인 호치민시는 지역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계획된 55억달러 규모의 껀저 환적항을 추진해야 한다고 금요일 워크숍에서 언급되었다.

 

참석자들은 현재 상황에서 껀저 외곽 지역의 국제항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시는 투자 과정과 이후 운영에 참여할 경험이 있는 기업을 배정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행사에 말했다.

 

베트남 남부 호치민시의 껀저 환적항 프로젝트


정부 자문 그룹의 일원인 경제 전문가 쩐두릭은 주요 프로젝트가 전체 호치민 지역에 돌파구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지연은 기회를 놓치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것은 남동 지역과 베트남의 경쟁 우위를 강화함으로써 지역 성장을 지원할 것이며, 인근의 바리아-붕따우 성에 있는 까이멥-티바이 항구 클러스터와 경쟁하지 않고 대신 시스템을 보완할 것이라고 릭은 말했다.

 

동남부 지역은 호치민시와 동나이, 빈즈엉, 바리아붕따우, 빈푸옥, 따이닌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껀저 맹그로브 생물권 보호구역의 본거지인 껀저 지구가 호치민시의 "녹색 폐"로 간주되고 있기 때문에 이 야심찬 프로젝트의 중요한 부분은 환경을 보호하는 것이라고 릭은 강조했다.

 

딘응옥탕 호치민시 세관장은 이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국제 환적 항구가 없는 베트남의 물류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베트남 물류사업협회 회장인 레두이히엡씨는 이 프로젝트가 동남아시아에서 적합한 모델이라고 말했다. 베트남에 컨테이너 선단을 건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고, 미래의 주요 물류 센터와 함께 껀저에 해안 도시 지역을 설립하는 것으로 이어질 것이다. 히엡은 싱가포르와 같은 국제 환적 항구가 되기 위해서는 적절한 메커니즘과 정책은 말할 것도 없고 현대적인 인프라와 기술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호치민시에 본사를 둔 포트코스트 컨설턴트 코퍼레이션(Portcoast Consultant Corporation)이 프로젝트의 계획을 담당하고 있다. 회사의 CEO 팜안뚜안은 제안된 부지가 껀저 맹그로브 생물권 보호구역의 전환 지역에 있으며, 그것은 사람이 살지 않으며 보호구역의 핵심 지역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항구는 주로 녹색 기술과 깨끗한 전기를 사용할 것이다.

 

계획에 따르면, 7개의 개발 단계가 있을 것이며, 첫 번째 단계는 2027년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 단계는 2045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전체 프로젝트에는 호치민시의 도심 지역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도로 건설과 롱따우 강을 가로지르는 새로운 다리 건설도 포함될 것이다.

 

뚜안은 또한 도시가 항구와 연결하기 위해 7개의 물류 센터와 물류 개발 전략을 승인했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연결 도로가 생물권 보호구역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부이쑤안꾸옹 호치민시 부의장은 껀저(Can Gio) 지역이 국제 환적 항구를 수용할 수 있는 적절한 조건을 제공한다고 워크숍에서 말했다. 그는 시 교통부와 관련 이해관계자에게 환경 보호에 우선순위를 두고 올 5월 계획을 완료할 것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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