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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재 및 서비스의 총 소매 매출은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 전년 대비 26% 이상 증가

 

코비드-19 전염병 이전 해인 2019년 첫 4개월과 비교하면 2023년 첫 4개월 동안 소비재 및 서비스의 총 소매 판매는 26.7% 증가했다.

 

통계청 보고서에 따르면 4월 소비재 및 서비스 소매판매 총액은 510조7000억 동으로 전월 대비 3.7%,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5% 증가한 것으로 추산됐다.

 

일반적으로 2023년 1~4월 소비재 및 서비스의 총 소매판매액은 2007조3000억 동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8% 증가(2022년 동기 69억 동 증가, 2022년 동기 12.8%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가격 요인을 제외하면 8.3% 증가(2022년 같은 기간 3.9% 증가)다.

 

코비드-19 전염병 이전 해인 2019년 첫 4개월과 비교하면 2023년 첫 4개월 동안 소비재 및 서비스의 총 소매 판매는 26.7% 증가했다.

 

2023년 1~4월 상품 소매판매액은 1581조4,000억 동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5% 증가(가격 요인 제외, 6.4% 증가)했다. 이중 식료품은 14.5%, 의류는 9.8%, 교통수단(자동차 제외)은 4.1%, 가전, 공구, 장비는 2.4% 증가했으며 문화 및 교육용품군만 1.1% 감소했다.

 

일부 지역의 2023년 1~4월까지의 상품 소매 매출액은 다음과 다: 빈딘은 14.7%, 둥나이는 12.9%, 빈즈엉은 12.2%, 껀토와 탄호아는 11.4%, 하이퐁은 10.0%, 꽝닌은 9.5%, 호치민시는 9.1%, 하노이는 9.0%, 다낭은 7.2% 증가했다.

 

2023년 1~4월 숙박 및 음식 서비스 수익은 214조8천억 동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8% 증가한 것으로 추산된다. 일부 지역의 전년 동기 대비 2023년 1~4월 수익은 다음과 같다. 다낭 73.5%, 꽝닌 43.1%, 껀토 42.4%, 호치민시 37.2%, 동나이 23.6%, 하이퐁 14.4%, 하노이 13.2% 증가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열리지 않았던 많은 지역에서 상반기 문화관광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2023년 1~4월 관광수입은 9조1000억 동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추산된다.

 

작년 동기 대비 일부 지역의 2023년 첫 4개월 수익은 다음과 같다. 다낭은 6.3배, 하이퐁은 3.2배, 하노이는 3.0배 더 높다. 호치민시는 84.5 증가. 빈투언은 75.2% 증가, 칸호아는 70% 증가, 꽝닌은 28.6% 증가, 껀토는 15.7% 증가, 람동은 11% 증가했다.

 

2023년 첫 4개월 동안 기타 서비스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5% 증가한 202조동으로 추정된다. 구체적으로, 2023년 첫 4개월 동안 일부 지역의 전년 동기 대비 증감은 다음과 같다: 다낭 56.9%, 자라이 33.6%, 빈푹 26.2%, 꽝닌성 16.7%, 라오까이 13.7% 등은 증가했으며, 끼엔장은 11.4%, 하노이는 9.4%, 하이퐁은 8.1%, 껀토는 5.1%, 꽝빈은 3.8%, 호치민시는 8.6%, 호아빈은 9.8%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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