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F&B] 하이랜즈커피, 푹롱, 더커피하우스 치열한 경쟁,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F&B 시장은 항상 음식과 음료를 포함한 주요 레스토랑 체인 간의 치열한 경쟁을 목격해 왔다. Q&Me는 2023년 3월 하노이와 호치민시의 20~49세 소비자 376명을 대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를 조사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56%가 매주 카페에 가고 63%는 BBQ나 핫팟에 가고 49%는 매달 피자집에 간다고 답했다.

 

이중 가장 선호하는 5대 차/커피 브랜드는 각각 하이랜드 커피, 푹롱, 더 커피 하우스, 스타벅스, 쭝응우옌 레전드이다. 구체적으로 하이랜드 커피는 응답자의 77%가 좋아했고 41%가 가장 좋아했다고 답해 나머지 이름을 크게 앞선다. 두 번째로 인기 있는 브랜드인 푹롱은 응답자의 51%가 좋아하고 16%가 선호하는 것으로 기록되었다. 더커피하우스는 48%가 좋아하고 13%가 선호도를 보여 푹롱과 비교하면 꽤 비슷한 비율이다.

 

 

스타벅스와 쭝응우옌 레전드는 4위와 5위를 기록했는 데 나머지 브랜드 보다 가격이 비싼 두 브랜드이다.

 

패스트푸드점에는 KFC는 79%의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36%의 사람들이 KFC를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은 롯데리아(사랑하는 사람의 69%), 맥도날드(사랑하는 사람의 50%), 졸리비(사랑하는 사람의 44%)의 순위다.

 

 

핫팟/구이 전문점에서 키치키치, 고기집, 스모BBQ, K-펍, 아시마 등 총 9곳 중 5곳이 선호하는 맛집으로 '빅맨' 골든게이트의 생태계는 압도적이다. 특히 키치키치와 고기하우스 두 브랜드가 1~2위 자리를 공유하며 59%의 인기를 기록했다. 킹BBQ, 타사키BBQ, 돌판샘 등 3개 브랜드를 보유한 레드썬도 '빅맨'이다.

 

 

피자 전문점 그룹과 함께 피자헛은 76%가 좋아하고 42%가 가장 좋아하며 1위 자리를 지켰다. 그 다음으로 피자 회사 (57% 좋아함)와 도미노 피자 (52% 좋아함)가 그 뒤를 이었다. 탑 3에 비해 높은 가격대의 브랜드인 피자 4P's 는 33%이 좋아하고, 13%가 매우 좋아한다고 했다.

 

 

일식 식당들도 점점 가까워지고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응답자의 33%가 한 달에 한 번 이상 일식집에 간다. 일본 음식점 탑 3은 아이스시, 홋카이도 사치, 스시 테이이다.

 

 

베트남 사람 5명 중 2명이 "브랜드" 커피 한 잔에 7만동을 소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2년은 커피하우스, 아마존 카페, 쭉쭉, 핀델리와 함께 격동의 한 해가 될 것이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