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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F&B] 하이랜즈커피, 푹롱, 더커피하우스 치열한 경쟁,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F&B 시장은 항상 음식과 음료를 포함한 주요 레스토랑 체인 간의 치열한 경쟁을 목격해 왔다. Q&Me는 2023년 3월 하노이와 호치민시의 20~49세 소비자 376명을 대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를 조사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56%가 매주 카페에 가고 63%는 BBQ나 핫팟에 가고 49%는 매달 피자집에 간다고 답했다.

 

이중 가장 선호하는 5대 차/커피 브랜드는 각각 하이랜드 커피, 푹롱, 더 커피 하우스, 스타벅스, 쭝응우옌 레전드이다. 구체적으로 하이랜드 커피는 응답자의 77%가 좋아했고 41%가 가장 좋아했다고 답해 나머지 이름을 크게 앞선다. 두 번째로 인기 있는 브랜드인 푹롱은 응답자의 51%가 좋아하고 16%가 선호하는 것으로 기록되었다. 더커피하우스는 48%가 좋아하고 13%가 선호도를 보여 푹롱과 비교하면 꽤 비슷한 비율이다.

 

 

스타벅스와 쭝응우옌 레전드는 4위와 5위를 기록했는 데 나머지 브랜드 보다 가격이 비싼 두 브랜드이다.

 

패스트푸드점에는 KFC는 79%의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36%의 사람들이 KFC를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은 롯데리아(사랑하는 사람의 69%), 맥도날드(사랑하는 사람의 50%), 졸리비(사랑하는 사람의 44%)의 순위다.

 

 

핫팟/구이 전문점에서 키치키치, 고기집, 스모BBQ, K-펍, 아시마 등 총 9곳 중 5곳이 선호하는 맛집으로 '빅맨' 골든게이트의 생태계는 압도적이다. 특히 키치키치와 고기하우스 두 브랜드가 1~2위 자리를 공유하며 59%의 인기를 기록했다. 킹BBQ, 타사키BBQ, 돌판샘 등 3개 브랜드를 보유한 레드썬도 '빅맨'이다.

 

 

피자 전문점 그룹과 함께 피자헛은 76%가 좋아하고 42%가 가장 좋아하며 1위 자리를 지켰다. 그 다음으로 피자 회사 (57% 좋아함)와 도미노 피자 (52% 좋아함)가 그 뒤를 이었다. 탑 3에 비해 높은 가격대의 브랜드인 피자 4P's 는 33%이 좋아하고, 13%가 매우 좋아한다고 했다.

 

 

일식 식당들도 점점 가까워지고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응답자의 33%가 한 달에 한 번 이상 일식집에 간다. 일본 음식점 탑 3은 아이스시, 홋카이도 사치, 스시 테이이다.

 

 

베트남 사람 5명 중 2명이 "브랜드" 커피 한 잔에 7만동을 소비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2년은 커피하우스, 아마존 카페, 쭉쭉, 핀델리와 함께 격동의 한 해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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