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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온라인 서비스 지수에서 193개국 중 76위 차지

100%의 부처, 지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디지털 전환에 관한 자체 운영 위원회를 통합하고 설치했다.

 

베트남는 유엔의 평가에서 온라인 서비스 지수는 193개 국가 중 76위를 차지해 2020년에 비해 5계단 상승했다.

 

정보통신부(MIC)의 최근 통계에 따르면 모든 부처와 지부가 디지털 전환에 관한 결의안, 프로그램, 계획 또는 실행 계획을 발표했다.

 

모든 부처, 지부, 지방자치단체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관한 자체 운영위원회를 통합·설립했다.

 

현재까지, 레벨 4에서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적격 공공 서비스의 비율은 97.3%이며, 온라인 공공 서비스의 문서 생성 비율은 67.8%로 2021년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높다.

 

온라인 처리율은 43.2%로 같은 기간보다 14.57% 증가했다.

 

또한, 디지털 플랫폼의 개발은 디지털 전환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한 획기적인 솔루션으로 여겨진다.

 

지금까지 디지털 정부, 디지털 경제, 디지털 사회의 세 가지 기둥 모두에서 국가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기 위해 50개 이상의 디지털 기술 플랫폼이 출시되었다.

 

정보통신부는 또한 완전한 온라인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들에 적극적으로 직접 지원을 제공해왔다.

 

정보통신부 자동감시측정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8월 말까지 산업통상자원부, 교육훈련부, 정보통신부 3개 부처가 각각 100%, 100%, 97.67%로 온라인 공공서비스 비중을 앞서고 있다.

 

온라인으로 처리되는 신청 비율과 관련해서는 산업통상부, 교육훈련부, 재정부가 각각 99.99%, 99.58%, 91.41%로 온라인 처리율이 가장 높다.

 

롱안성, 하이즈엉성, 띠엔장성, 호아빈성, 박장성은 90% 이상부터 96.47%까지 온라인 공공 서비스의 비율이 가장 높은 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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