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1 (토)

  • 흐림동두천 23.5℃
  • 흐림강릉 30.0℃
  • 서울 24.7℃
  • 대전 24.5℃
  • 대구 28.9℃
  • 흐림울산 27.3℃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고창 25.6℃
  • 흐림제주 29.7℃
  • 흐림강화 22.9℃
  • 흐림보은 24.4℃
  • 흐림금산 25.4℃
  • 흐림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제 24.1℃
기상청 제공

베트남

2015년 세계 100대 국가 브랜드 가치 47위, 베트남의 현재 순위는?

 

세계 유수의 독립 브랜드 평가 및 전략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 영국)의 네이션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베트남의 국가 브랜드 가치는 100위권 내 47위에 올랐다. 

 

2015-2021년 동안 베트남의 국가 브랜드 가치는 눈에 띄게 변화했다. 2015년 브랜드 파이낸스가 평가한 베트남의 국가 브랜드 가치는 1400억달러로, 세계 국가 브랜드 가치 상위 100위 안에 47위에 올랐다.

 

2022년까지 베트남의 국가 브랜드 가치는 4310억달러로 평가되어 세계 100대 국가 브랜드 가치에서 3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베트남 국가브랜드 가치는 2910억 달러 증가했으며, 8년 만에 세계 100대 국가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15계단 향상됐다.

2015-2022년 동안 베트남의 세계 국가 브랜드 가치. 출처: 브랜드 파이낸스

 

또한 브랜드 파이낸스가 최근 발간한 베트남 국가브랜드평가보고서 2022에 따르면 국가브랜드 가치의 성장률 측면에서 베트남은 글로벌 국가브랜드를 구축하고 발전시키는 등 밝은 전망을 보였다. 이와 함께 베트남 국가 브랜드는 코로나19 영향 기간(2019~2022년) 동안 74%에 달할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가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세계 각국의 국가 브랜드 가치 순위는 코로나19 범유행의 여파로 인해 많은 국가가 국가 브랜드 순위를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다만 브랜드파이낸스의 평가에 따르면 베트남은 2019~2022년에도 여전히 세계 100대 강력한 국가 브랜드 가치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2019년 베트남이 42위, 2020년 9계단 상승한 33위, 2021년 33위, 2022년 1계단 상승한 32위를 기록했다.

 

무역진흥원에 따르면, 위와 같은 긍정적인 결과는 베트남 당과 정부가 베트남 국가 브랜드를 구축하고 발전시키는 데 있어 올바른 지침과 정책을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제품 및 기업 브랜드를 구축하고 개발하기 위한 베트남 기업의 역동성과 창의성은 국제무대에서 베트남의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베트남

더보기
[화보] 지드래곤 열풍, 콘서트 관람 위해 '이모' 패션으로 분장
하노이 6월 21일 오후, 많은 팬들이 미딘 스타디움에서 열린 지드래곤 콘서트를 보기 위해 '이모' 스카프를 두르고 데이지 응원봉 액세서리를 들고 있다. 이른 오후부터 관객들은 행사장에 모여 체크인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지드래곤은 CL, 템페스트, 트리플스 등 한국 아티스트 및 그룹들과 함께 음악의 밤에 출연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드래곤은 6월 20일 오후 9시 노이바이 공항에 도착하여 수백 명의 베트남 팬들의 환영을 받았다. 38세의 지드래곤은 한국 최고의 음악 그룹 중 하나인 빅뱅의 리더로 13년간 활동했다. 그는 "K팝의 황제"로 불리며, 특유의 음악과 스타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은 팬들이 할머니처럼 스카프를 두르는 모습은 지드래곤이 여러 차례 홍보했던 패션 트렌드이다. 지드래곤은 한국 패션계에서 독보적인 스타로, 다양한 의상을 시도해 왔다. 샤넬 행사에 초대받은 최초의 한국 아티스트이다. 그는 데이지 슈즈 트렌드나 남성의 여성복 착용 등 젊은이들이 참고할 만한 다양한 트렌드를 만들어냈다. 지드래곤의 팬은 주로 9x세대, Z세대이다. 지드래곤은 13세의 나이에 데뷔하여 25년간 연예계에서 활동해 왔다. 여성 팬들은 아이돌처럼 야구모자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