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인포그래픽] 2022년 가장 많이 검색된 소비자 브랜드

◆ 2022년 가장 많이 검색된 소비자 브랜드

 

https://www.visualcapitalist.com/wp-content/uploads/2022/08/most_searched_brands_2022_overall.html

 

오늘날의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세상에서 강력한 브랜드는 경쟁의 바다에서 기업이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자산이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무엇입니까? 이를 측정하는 한 가지 방법은 구글 검색을 통해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따라서 어떤 브랜드에 가장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https://businessfinancing.co.uk/의 이 그래픽은 구글 키워드 플래너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2022년 3월까지 12개월 동안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소비자 브랜드를 보여준다.

 

◆ 방법론
이 광범위한 데이터 세트를 소싱하기 위해, BusinessFinancing.co.uk의 팀은 먼저 Forbes, Financial Times, Brand Directory 등을 포함한 다수의 평판이 좋은 소스를 사용하여 잘 알려진 브랜드 목록을 작성했다.

 

거기서부터, 팀은 인기 있는 소비자 브랜드들의 최종 목록을 만들었다. 올해는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사업에 집중해 구글, 메타 등 일부 빅테크 기업은 2022년 순위에서 제외됐다.

 

다음으로, 팀은 구글 광고 API를 사용하여 최종 선정된 브랜드에 대한 검색량 데이터를 추출했다. 그들은 몇 가지를 살펴보았다.

 

  • 지난 12개월 동안 브랜드 이름만 검색한 월 평균(예: 'Nike')
  • "Apple" 또는 "Amazon"과 같은 일반 용어에 대한 검색량의 왜곡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된 키워드("Nike Clothing")에 해당 부문이 추가된 브랜드 이름

 

그들은 사용 가능한 데이터가 있는 전 세계 모든 국가에 대해 이 작업을 수행했다. 그들이 찾은 것은 다음과 같다.

 

◆ 가장 많이 검색된 상위 5개 브랜드
Netflix는 가장 많은 국가(92개)에서 가장 자주 검색되는 브랜드이지만 Amazon은 전체 검색량에서 1위를 차지한다.

 

다음은 전 세계 평균 월간 검색 기준 상위 5개 검색 브랜드이다.

 

 

그러나 브랜드의 검색 인기가 반드시 사업이 번창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2022년 4월 넷플릭스는 1분기 동안 약 20만명의 가입자를 잃었다고 발표했다. 발표하는 그 주, 넷플릭스의 주가는 2017년 이후 가장 낮은 200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 스마트폰
스마트폰 검색에서는 애플과 아이폰이 1위를 차지하는데, 2021년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 상위 5개가 모두 아이폰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놀랄 일은 아닐 것이다.

 

https://www.visualcapitalist.com/wp-content/uploads/2022/08/most_searched_smartphone_Brands_2022.html

 

주목해야 할 점은 베스트셀러 스마트폰 상위 5개 제품이 전체 스마트폰 시장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고, 아이폰은 부인할 수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지만,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의 16.7%에 불과하다는 점이다.

 

◆ 게임
포트나이트의 크리에이터이자 플랫폼인 에픽게임즈는 전 세계 월 평균 1490만건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검색량이 많은 게임 브랜드로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https://www.visualcapitalist.com/wp-content/uploads/2022/08/Most_Searched_for_gaming_Brands_2022.html

 

에픽게임의 검색량에 근접한 게이밍 회사는 없었다. 예를 들어, 2위를 차지한 닌텐도는 한 달에 평균 320만 건의 검색을 했을 뿐이다.

그러나 닌텐도는 여전히 2021년 내내 160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는데, 이는 에픽게임즈가 같은 해에 벌어들인 총 수익의 3배이다.

 

◆ 패스트 푸드
KFC는 83개 이상의 국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패스트푸드 회사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회사였다.

 

▷ https://www.visualcapitalist.com/wp-content/uploads/2022/08/Most_Searched_FastFood_2022.html

 

그러나 맥도날드가 더 적은 수의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프라이드 치킨 경쟁자보다 전 세계 월간 검색 평균이 더 높았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2021년에 KFC는 약 27억 9천만 달러의 글로벌 매출을 올렸고 맥도날드는 232억 달러를 벌어들였다.

-Visual Capitalist의 Creator Program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미디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