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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삼성'이라는 이름은 무슨 뜻인가?

삼성은 한국의 선두 기업 중 하나이다. 따라서 회사의 브랜드명 또한 매우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창립 당시 삼성 로고는 별 세 개였다. 1993년에 회사 로고를 현재의 로고로 변경했다.

 

지금의 삼성은 창업 당시와 많이 다르다. 1938년 고 이병철 회장에 의해 설립되었다. 처음에 삼성은 약 40명의 직원이 있는 식료품점만을 운영하는 작은 상업 회사였다.

삼성이라는 이름은 창업자 이병철 회장이 지었다. 삼성은 '삼'과 '성'의 두 부분으로 구성된 한국어 단어이다.

'삼'은 숫자 '3'을 의미하고 '성'은 '별'을 의미한다. 합치면 삼성은 별 3개로 이해된다.

 

 

삼성이라는 이름은 한글로 쓰여질 때 "크고, 많고, 힘 있는"을 의미한다. 삼성의 공식 정보에 따르면, 고 이병철 회장은 항상 회사의 비전이 "하늘의 별처럼 강하고 오래 지속되기를" 원했다고 한다.

3성 이미지는 회사의 원래 로고에 나타났다. 1993년이 되어서야 삼성은 현재의 로고로 바꾸었다.

삼성이 전자 산업에 뛰어든 것은 1960년대 이후였다. 이 즈음에 회사는 특히 삼성 전자를 비롯한 여러 새로운 사업부를 설립했다.

삼성은 1992년에 세계 최대의 메모리 칩 제조업체가 되었다. 10년 후 회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액정 디스플레이 제조업체가 되었다. 2012년 삼성은 노키아를 제치고 세계 최대의 휴대전화 제조업체가 되었다.

현재 삼성전자는 삼성 전체 매출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2019년 기준으로 삼성은 매출 기준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기술 회사이다. 2022년 4월까지의 데이터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은 전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의 23%를 차지하며 업계 1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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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동남아시아 경기대회에서 패배라는 실망감 뒤에도, 억만장자 팡 여사 일가 베트남에 조용히 투자
태국 축구협회 회장 팡 여사는 동남아시아 경기대회 결승전에서 태국이 베트남에 패배한 것에 대해 "가슴 아프다"고 표했지만, 그녀의 가족이 이끄는 대기업은 수조 동에 달하는 투자 자본을 베트남 주요 기업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12월 18일 저녁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제33회 동남아시아 경기대회(SEA Games) 남자 축구 결승전에서, 홈 이점과 두 골 차 리드에도 불구하고 태국 U22 대표팀은 베트남 U22 대표팀에 2-3으로 패했다. 이 패배를 지켜본 태국 축구협회 회장 누알판 람삼(팡 여사)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그녀는 경기 직후 "가슴 아프다"라는 두 마디만 전하며 언론과의 추가 인터뷰를 거부했다. 하지만 축구 경기장의 이야기는 차치하고, 경제적인 관점에서 보면 람삼 가문은 총자산 약 1,000억 달러에 달하는 태국 최대 금융기관인 카시콘 은행(KBank)을 통해 베트남에서 여전히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현재 팡 여사는 이 은행의 CEO를 맡고 있다. K뱅크는 베트남 시장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다양한 금융 생태계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 이러한 "확장된 조직"에는 상장 기업 투자 전문 펀드 운용사인 카시콘 자산운용(K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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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