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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신한은행, EKYC 이용 고객 대상 송금·현금인출 면제

신한은행이 신한은행 eKYC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ATM 시스템에서 무료 송금 및 현금 인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에 디지털뱅킹 플랫폼에서 매력적인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이 은행의 디지털 전환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프로그램 적용기간은 2022년 3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이다. 특히 eKYC 양식을 통해 온라인 계정, 인터넷 뱅킹 또는 모바일 뱅킹 SOL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등록할 경우다.

 

고객은 시스템 내/외부 무료 온라인 송금, NAPAS 시스템의 연중무휴 온라인 은행 간 무료 이체, ATM 카드로 돈을 인출할 때 적용되는 NAPAS 시스템의 모든 은행의 ATM 시스템에서 무료 현금 인출, 최대 10건의 거래/개월을 포함한 매력적인 인센티브를 누릴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고객의 송금 및 인출 서비스 경험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신한은행은 그동안 플랫폼 모바일뱅킹 SOL 번호에 여러 층의 보안으로 안전성을 최적화하고 우수한 유틸리티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실행하는 등 디지털 전환 과정을 적극 추진해왔다.

 

앞서 신한은행은 2021년 3월 모바일 뱅킹 SOL 플랫폼에서 eKYC(Electronic Know Your Customer) 서비스를 공식 출시하여 고객이 기존 방식에 비해 시간을 절약하고 계좌 개설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거의 1년 간의 실험 끝에 신한은행의 eKYC 서비스는 편리성, 안전성, 보안성에 대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SOL(Smart Withdraw)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에서 바로 카드 없는 출금 서비스, 온라인 카드 개설, 편리한 S-Payroll 계정과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합한 많은 디지털 뱅킹 제품 및 서비스를 배포했다.

 

신한은행이 고객에게 최적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디지털 전환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세계경제매거진으로부터 '2022년 베트남 최고의 디지털뱅크'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은행이 이 권위 있는 상을 받은 것은 올해가 2년 연속이다. 세계경제매거진 어워드는 세계 금융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돌파구를 마련한 조직과 개인의 정신을 기리고 인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가자는 시장 성공, 지속가능성, 비즈니스 성장(지속가능하거나 빠름), 혁신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된다.

 

2022년 베트남 최고의 외국계 디지털은행 수상"이라며 "다양한 기술개혁으로 급변하는 은행환경 속에서 베트남 내 외국계 은행 수를 늘린 신한은행의 획기적인 노력이 반영된 것"이라고 은행 관계자는 말했다.

 

이러한 모멘텀을 바탕으로 은행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에 중점을 두고 현대 기술 플랫폼에 투자하는 등 금융 서비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설계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고객 경험 향상 및 운영 효율 최적화를 목적으로 한다.

 

권위 있는 국제상을 통한 인지도와 고객의 신뢰는 신한은행이 제시한 전략적 방향에 따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소중한 동기다.

-투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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