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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2021년 코로나19 대유행의 교훈은 내년 세계를 더 안정되게 만들 것이다.

2억8천만명 이상의 코비드-19 환자가 발생했고 540만명 이상이 사망한 가운데, 코비드-19 대유행은 2021년 세계 경제와 사회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러나 2021년을 언급하는 것은 전염병의 안타까운 숫자일 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가치와 귀중한 교훈을 얻어 세계가 2022년에 진입하는 데 더 자신감 있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다.


 

"함께 해야만 전염병을 끝내고 새로운 희망의 시대를 열 수 있습니다" 안토니우 구테레스 유엔 사무총장의 책임에 대한 메시지인데, 2021년에는 전염병 협력 대응이 어느 때보다 만연해 있다.

2020년처럼 자국의 백신 계약을 맺기 위해 동맹국 간에 사재기, 백신 경쟁 대신, 대유행의 상호 극복을 돕기 위한 공유, 지원, 책임의 정신이 대부분의 국제 약속, 메시지, 회의에 반영된다.

 

G20부터 G7까지, 미국이나 유럽연합은 모두 전 세계에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목표로 저개발국들을 위한 백신 보조금을 발표했다.

카말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은 "코로나-19 대유행은 국경을 모른다. 미국 행정부의 목표는 동맹국들이 코비드-19에 대한 백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위한 효과적이고 안전한 백신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각국의 적극적인 기여에 힘입어 COVAX 백신 공유 메커니즘도 보다 효과적으로 작동해 144개 국가와 지역에 5억8900만회분 이상의 백신이 유통되고 있다. 대유행 이후 부채 연장, 부채 탕감, 최빈개도국 지원에 대한 일련의 약속들이 "공동 회복하고 함께 발전"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연이은 전염병 파동, 혹은 최근의 오미크론 변종 출현은 어떤 나라도 혼자서는 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세계적인 규모의 일치된 행동을 통해서만 세계는 새로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다.

대유행의 두 번째 해는 또한 적응하기 위해 유연하게 변화하려는 세계인들의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우선 '코로나19 제로'에서 '코로나19 안전하게 살기'로 전환하는 전략적 전환점이 꼽힌다. 백신 보급 가속화를 시작으로 점차 개방이 이뤄지면서 세계 국민들도 사고와 인식, 전자상거래가 왕좌에 오르는 등 상당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여행 "노 터치"

자동화 기기와 기술이 접목된 여행 체험 모델로 현지인과 기기를 연계해 관광지를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적응적 변화는 자기 적응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는 일반적인 트렌드로 형성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데, 그것이 선행적 행동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2021년 대유행에서 가장 가치 있는 교훈은 사랑의 가치와 "영적 백신"의 전염력이다. 퇴근 후 더 이상 여유롭게 놀지 않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현대 사회에서 겉보기에 사치스러워 보이는 독서, 나무 심기와 같은 것으로 돌아간다. 또는 단순히 감염에 대한 두려움이 사람들이 "서로 만지는 것을 두려워" 할 때 사랑하는 사람들을 따뜻하게 안아주기 위한 노력일 뿐이다.

실라바(Ms. Silava)는 헤어지는 날 동안 각 학생의 집에서 의료복을 입고 따뜻한 포옹을 해주며 "그것은 내 마음속 깊은 사랑이다. 그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향수이다. 나는 아이들의 눈에서 행복을 볼 필요가 있다. 그들은 집에 와서 따뜻하게 안아주라고 말했다.

어려운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야채 ATM, 혹은 간단히 야채 포장지, 매일 문 앞에 "서로 선물"이라는 문구가 적힌 토마토 봉지는 전세계 사람들이 서로 나누고 극복하도록 격려하는 방법이다. 세계는 새로운 변종의 파도에 대한 많은 걱정과 함께 2022년에 진입한다. 다만 2021년 대유행에서도 교훈의 가치는 여전히 의미가 있어 세계인들이 더 강하고 자신감 있는 자세로 2022년 새해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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