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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인프라] 벤룩-롱탄 프로젝트의 부채 상환을 위해 4개 고속도로 수익 사용

개발 중인 4개 고속도로의 수익에서 발생하는 유휴 자금은 프로젝트의 자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벤룩-롱탄 프로젝트의 계약자에게 임시로 사용된다.

 

이 옵션은 베트남 고속도로 개발 투자 공사(VEC-투자자)의 제안 후 기업의 국영 자본 관리 위원회에서 방금 승인했다. 이것은 까우지에-닌빈, 노이바이-라오까이, 다낭-꽝아이, 호찌민시-롱탄-자우야이을 포함하여 VEC가 투자한 4개 고속도로의 통행료 징수에서 가져온다.  이 자금 출처는 프로젝트에서 완료된 작업에 대해 일본 계약자에게 지불하는 데 사용된다.

 

*푸옥칸 다리는 고속도로 프로젝트 하에서 롱따우 강을 가르지른다.

 

기업의 국가 자본 관리 위원회에 따르면 위의 계획은 프로젝트 시행의 실제 상황에 적합하다. 또한 기업의 국가 자본 관리 위원회는 관련 당사자에게 VEC를 모니터링하고 ODA 대출을 포함한 부채 상환을 보장하기 위한 재정 계획을 검토 및  정부의 외국 우대 대출 평가할 것을 제안했다. 

 

벤룩-롱탄 고속도로는 롱안, 호찌민시 및 동나이를 통과하는 57km이다. 2014년에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아시아개발은행(ADB), 일본국제협력단(JICA) 및 국내 대응 펀드의 차입금을 사용하여 총 31조3천억동의 투자가 이루어진다. 당초 고속도로는 2019년 완공될 예정이었으나 자본 문제로 일정이 연기됐다.

 

 

이 프로젝트에는 ADB 자본을 사용한 8개 패키지와 JICA의 3개 패키지를 포함하여 11개의 건설 및 설치 입찰 패키지가 있다. 많은 입찰 패키지가 2019년부터 적당히 배치되었으며, 이 중 JICA의 패키지는 자본 부족으로 인해 건설을 중단했다. 현재 일본 계약자들은 완성된 작업량에 대한 대가를 받지 못했다는 이유로 투자자에게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2020년 중반부터 지금까지 계약자들은 VEC에 완성된 부분에 지불하도록 요청했으며 2021년 4월까지 약 3300만달러의 비용이 발생했다. 특히 가장 큰 문제는 패키지 J3(롱따우 강을 건너는 프억칸 다리의 주요 품목)에 있는데, 이는 계약자가 투자자를 국제중재센터에 고소하고 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문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전에는 통행료 수입과 유휴 자금을 사용하여 벤룩-롱탄 고속도로의 장애물을 제거하려는 VEC 계획이 교통부의 필요에 따라 평가되었다. 이는 투자 자본의 효율성을 보장하고 프로젝트 실행 지연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며 정부의 평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벤룩-롱탄 고속도로는 호찌민시-쯔엉루옹 고속도로 및 호찌민시의 제 3순환도로의 첫 번째 교차점이 있다. 51번 국도(동나이) 교차로의 종점이다. 이 프로젝트는 4개의 차선과 2개의 비상 정지 차선이 있는 클래스 A 고속도로 표준에 따라 설계되었으며 속도는 120km/h이다. 이는 남부에서 가장 길고 규모가 큰 고속도로 사업이다. 현재 프로젝트 완료 계획은 2023년으로 조정된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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