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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인프라] 베트남은 2050년까지 9천km의 고속도로를 가지기 위해 노력한다.

정부는 2030년까지 전국에 5천km 이상의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목표를 세웠다.

2050년까지 총 길이 9천km 이상의 고속도로가 41개 생길 것이다.

 

9월 1일, 2050년을 목표로 한 2020-2030년 도로망 개발에 관한 기본계획과 2050년까지의 비전을 가진 고속도로 계획은 총리의 승인을 받았다. 랑손-까마우 간 길이 2천km 이상, 4-10차선 규모, 1200km 이상은 4-6차선 규모이다.

북부는 14개 노선으로 길이 2300km, 중부-중앙 고지대는 10개 노선으로 길이 1400km, 남부 지역은 1290km의 10개 노선이 있다.

 

하노이의 도시벨트에는 3개의 노선이 있으며 길이는 425km이다. 호찌민시의 도시벨트는 약 300km 길이의 2개 노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2021년에는 전국에 1160km 이상의 고속도로가 생길 것이다. 따라서 2030년에는 3840km가 더 늘어나고, 2050년에는 7840km가 더 늘어날 것이다.

 

마스터플랜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국에 172개 국도가 생기며 총 3만 km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개 성과 도시를 관통하는 해안도로의 길이는 3000km에 이른다. 사업은 역내 또는 지역간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즉시 효과적인 투자를 촉진한다는 원칙에 입각해 투자 우선 순위를 정한다.

 

완료해야 하는 고속도로는 북-남동 경로, 남부 지역의 여러 고속도로, 중부-중부 고지, 북부 산악 지역, 호찌민시와 하노이 도시 벨트 도로이다.  2030년까지 5000km 이상의 고속도로를 가동하는 것이 목표다.

 

이 계획은 단거리 및 중거리(300km 미만)에서 도로가 유연하고 효과적인 방법임을 분명히 명시하고 있다. 국도 시스템은 역동적인 지역과 어려운 지역 사이의 지방 도로와 국제 교통 허브와의 연결을 보장해야 한다.

 

지역별로 도로의 투자 진행 상황을 조정할 수 있다. 이 지역을 통해 국도를 확장하고자 하는 지방은 계획에 따라 도로구간 중앙투자 방향과 연장에 대한 지방투자 방향으로 자본원을 조정할 수 있다.

 

위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정부는 모든 자원을 최대한 동원할 것이다. 정부 예산 자본이 다른 경제 부문의 자원을 유치하기 위해 지원하고 안내하고 활성화하는 PPP(민관 협력) 투자를 촉진할 것이다.

-VN익스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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