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월 전 중부 꽝찌에서 미투이 국제항 기공식을 열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투자자는 공사를 시작할 수 없음을 증명하고 있다.
꽝찌 인민위원회는 미투이(My Thuy) 항구 프로젝트 건설 지연으로 인해 투자자 미투이 국제항구 합작주식회사를 처리하기 위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제안하도록 꽝찌경제 구역 관리 당국과 관련 당국에 지시했다.
이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14조 2,000억동(6억 1740만달러)이며, 회사 지분 2조 1400억동(9300만달러)와 전략적 파트너가 대출한 12조 9000억동(5억 6913만달러)가 포함된다.
투자자는 2018~2025년에 첫 번째 단계를 개발할 계획이었으나 2020년 2월에 시작되었지만 지금까지실질적인 진전이 없다. 2020년 12월 말, 성 인민위원회는 건설을 가속화하거나 대체하라는 최후 통첩을 회사에 보냈다. 게다가 당시 투자자는 아직 건설 허가를 포함한 몇 가지 중요한 절차를 완료하지 않았고 건설 일정을 개선할 계획이 없었다.
지방은 필요한 경험과 재정 능력을 입증할 수 없는 경우 투자자를 교체할 계획이 있었다. 그러나 변경 사항은 없었다.
불과 3개월 전 지방 지도자들과의 실무 회의에서 투자자가 2021년 6월이나 7월에 건설을 시작하기로 약속했다. 지방 지도자들은 회사에 타당성 보고서, 보상 및 재정착 계획을 포함한 절차를 완료하도록 요청했다. 또한 투자자는 환경 평가 영향 보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미투이 항구는 685헥타르에 달하며 10만톤의 선박을 수용할 수 있다. 2018~2025년에 4개의 포트를 포함하여 2026~2031년에 3개의 포트, 2032-2036년에는 3개의 포트가 3단계로 건설되어 총 10개의 포트가 건설된다.
항만 단지는 동서 경제 회랑에서 라오스와 태국 북동부에서 운송되는 물품뿐만 아니라 남동 경제 구역의 산업 구역(IZ) 및 지방의 기타 IZ에 대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