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교통인프라: 호찌민시] 메트로 8개 노선의 모든 것

2022년 지하철 1호선 상업 운행
2호선이 48km로 가장 길다

2022년 지하철 1호선(벤탄~수오이띠엔)이 호찌민시 도시 철도 8개 노선 중 개통 절차를 밟고 있다. 나머지 노선은 아직 건설되지 않았지만 2호선 벤탄-탐루옹이 내년 중순에 착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까지 호찌민시 교통개발계획 조정 결정 제568호에 따르면 시 철도망은 총연장 172.6km, 총 8개 노선이다. 이들은 도시의 주요 중심지를 연결하는 방사형 연결고리로 주로 도심은 지하로 연결된다.

 

1. 지하철 1호선 2022년 상업 운행 예상, 87% 완공

1호선은 길이 약 19.7km에 JICA와 호찌민시가 후원하는 43조7570억동의 총 투자로 벤탄-쑤오이띠엔 사이를 운행한다. 1호선은 1, 2, 9구역, 빈탄, 투득, 디안시를 통과한다. 지하철 1호선은 또한 비엔호아시 (동나이성)와 빈증성까지 연장을 연구하고 있다. 지금까지 17개 전동차 중 7개 전동차가 국내로 수입되었으며, 전체 물량의 87%가 완료돼 2022년 상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전 계획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올해 말까지 운행할 것으로 예상했다.

 

건설 중 지하철 1호선은 고무베어링 관련 문제가 발생하였다. 특히 2020년 10월 말에는 지하철 1호선 CP2 패키지 P14-10 필러(첨단역세권 투득시)의 고가교 대블보의 고무베개가 빠졌다. 이로 인해 상부 레일이 손상되고 하부 지지 시스템과의 연결이 끊어졌으며, 이 위치에서 선로를 완충하는 콘크리트도 균열되었다.

이후 2020년 12월말에는 P12-34 교각의 위치에서 2개의 교각(투득과 빈따이 교차로 사이에 있음)이 추가로 이탈하였다. 올해 4월 MAUR는 CP2 포장의 고무베개 4개가 베개 지지석으로부터 7mm, 11mm 떨어진 곳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이동했다는 사실을 계속 확인했다. 전체 CP2 패키지에는 약 1천168개의 라텍스 베개가 있다. 승인된 베어링 제조업체는 마게바(한국,Mageba) 및 가와낀(일본,Kawakin)이다. 2021년 6월 말, 시 교통부는 투자자에게 메트로 1호선 교량 문제를 조사할 독립된 컨설턴트를 고용해 조사를 하게 했지만 8개월 후가 지났지만 원인은 알 수 없다고 했다.

 

최근 NJPT 합작사는 7월 2일부터 내부 절차를 수행하고 발주처와 투자 정보를 문자나 이메일로 주고받지 않는 직원을 제외하고 사무소에서 일시적으로 업무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NJPT 책임자와 프로젝트 매니저도 프로젝트와 관련된 문서에 서명하기를 거부했다. NJPT 컨설팅은 대표적인 사업부이며, 투자자는 MAUR를 통해 건설 방법 제안, 메트로 프로젝트 1호 대금 지급 서류 승인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호찌민시 교통부는 계약 부록 19호 서명 절차를 완료하고 있다.

 

어제, 7월 17일, NJPT는 시 인민위원회의 "3가지" 전염병 예방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기 때문에 작업을 중단하라는 통보를 내렸다.

*지하철 고가도로 1호선은 투득시 락찌엑 다리 부근, 하노이 고속도로와 평행하게 운행한다.

 

2. 지하철 2호선 벤탄-탐루옹은 곧 현장 정리를 마칠 예정이다.

계획에 따르면,  2호선은 길이가 약 48 km로 벤탄-탐루옹 노선을 운행한다. 공사는 3단계로 나누어진다. 여기에서 2단계와 3단계는 아직 진행되지 않았으며 전체 경로에 대한 사전 실현가능성 연구 보고서 작성을 마무리하는 과정에 있다. 2호선 1단계는 1, 3, 10, 12, 딴빈, 딴푸를 통과하며 총 길이는 약 11.3 km (지하 9.3 km, 지상 2 km)이다. 현재 토지를 정리하는 과정에 있다.

 

이 노선은 총 10개의 역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9개는 지하역이고 1개의 고가역이다. 이 프로젝트는 탐루옹 차고에 사무실 건물과 보조 공사를 완료했다. 호찌민시 도시철도관리위원회(MAUR)에 따르면 2021년 6월까지 지역 당국은 기본적으로 토지를 넘겨주고 지하철 2호선 1단계 보상 절차를 마쳤다. 구체적으로 보상 결정을 받은 사례는 601/603건으로, 99.67%에 달했고, 이 중 1, 10, 12, 딴빈 및 딴푸는 100%에 달했다. 전체 프로젝트의 현장 인계율은 78.61%(474/603건)에 달했다. MAUR는 2021년 벤탄-탐루옹 지하철 노선의 전체 공사 공간을 확보하고 2022년 착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하철 2호선에는 안수옹 버스역과 북서부 구찌 노선 등 2개 구간이 더 있다. 구체적으로, 지하철 2단계 구간 (벤탄-투팀 구간과 탐루옹-따이닌역 구간)은 총 길이가 약 9.1 km (지하 4.2 km, 지상 4.9 km)이며 투자액은 14억8200만달러이다. 3단계는 따이닌 버스역-북서부 구찌역이며, 총 길이는 약 28km(고가)이며 여기에는 22개의 고가 역과 약 27억 1400만달러가 투자된다.

 

따라서, 안수옹 버스역 (약 9.1 km 길이)과 북서부 구찌 (약 28 km)까지의 경로를 연결하면 2호선은 총 48 km 길이로 시에서 가장 긴 방사형 지하철 노선이다.

 

3. 지하철 3A, 3B호선

지하철 3A선은 총 길이가 약 19.8km 로 벤탄-띤끼엔를 운행한다. 이 노선은 벤탄-팜응우라오-콩호아 교차로-흥부엉-홍방-낀드엉부엉-딴끼엔 차량기지-딴끼엔역을 통과한다. 이 노선은 두 단계로 나뉘며 총 투자액은 68조동이다. 구체적으로, 1단계는 길이가 약 10km이고, 그 중 8.3km는 지하로 가고 1.7km는 지상이다. 벤탄-미엔 타이 버스 정류장에서 출발하는 구간은 지하철 1호선의 롱비엔 차량기지를 공유할 것이다.

 

2단계는 미엔따이 버스역-딴끼엔역의 경우, 지상으로 9.8 km 운행한다. 딴끼엔 차량기지는 20.15 헥타르 규모로 빈짠 지구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계획 설계도에 따르면, 지하철 3A선은 벤탄역에서 지하철 1, 2, 4호선과 연결될 것이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국도 1호선을 따라 롱안 지방의 딴안시까지 확장될 계획이며 2030년 이후에 건설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 3B선은 꽁호아 교차로-응우옌티민카이-소비엣응에띤-국도 13-히엡빈푸옥의 약 12.1 km의 길이다. 이 노선은 히엡빈역에서 투다우못타운(빈증성)과 연결돼 13번 고속도로를 따라 빈증성 1호선과 연결된다. 3B선은 길이가 약 12.1km이고, 그 중 9km는 지하이고 3.1km는 지상이다. 이 노선에 지하역 8개, 고가역 2개를 포함해 10개 역이 있다. 차량기지는 투득의 히엡빈프옥에 위치하며 면적은 약 20헥타르이다.

 

4. 지하철 4호선, 길이는 36km 이상

지하철 4호선은 도시철도 8개 노선 중 두 번째로 긴 도시철도이다. 이 노선은 도시의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을 따라 남북 축을 따라 벤탄 지역을 통과한다. 이 노선의 길이는 36.2km이며, 그 중 19.9km는 지상으로 16.3km는 지하다. 지하철 4호선에는 탄쑤안-하후이지압-응우옌오안-응우옌끼엠-판딘풍-하이바쭝-벤탄-응우옌타이혹-똔단-응우옌후토-히엡푸옥 도시 지역을 운행한다. 차량 기지는 각각 27헥타르와 20헥타르의 면적을 가진 탄쑤안과 하엡푸옥에 위치한다. 특히 호찌민의 신 도시인 푸미흥 근방을 통과하는 노선이다.

 

지하철 4호는 건설 관련 투자보고서를 만들어 주요 건물 설치 관련 서류를 만든 뒤 관리 기관에 넘겼다. 지하철 4B의 경우, 길이가 약 3.2 km로 지하철 4호선과 5호선을 연결하는 분기점이다. 출발지는 자딩공원역(지하청 4호선)이다. 응우옌타이손-홍하-탄손낫 국제공항-쯔엉손-호앙반투공원-짜까랑역(5호선)을 통과한다. 현재 4호선과 4B선은 모두 건설조사를 마치고 투자를 요구하는 단계다.

 

5. 지하철 5호선은 지하철 1, 2호선과 교차하고 고 밀집 지역을 통과한다.

지하철 5호선의 길이는 약 26km로, 깐지우옥 새 버스 정류장-퉁띠엔브엉-푸둥티엔브엉-리뚜엉끼엣-호앙반투-판당루-박당-디엔비엔푸-사이공 다리를 운행한다. 프로젝트는 두 단계로 나눠 진행한다. 1단계(까이곤 다리-바이히엔 교차로)는 길이가 약 8.9km이고 지하 7.46km, 지상 1.43km이다. 미니 차량기지는 2헥타르 규모로 호앙반투 공원에 위치한다. 현재 투자정책의 승인을 위해 국회에 제출할 타당성 조사 보고서 1단계 평가중이다.

 

2단계(바이히엔교차로-새 깐지우옥 버스역)는 길이가 14.5km이고 지하 7.46km, 지상 1.43km이며, 다푸옥에 위치한 차고의 넓이는 20헥타르이다. 현재, 2단계는 ODA가 아닌 민관 협력(PPP)의 형태로 투자를 연구하고 있다. 지하철 5호선 2단계와 5단계 1단계는 1호선 및 2호선과 연결되어 교통량이 가장 높은 노선에서 승객 수송 시스템을 형성하며, 탄손낫 공항과 연결된다.

 

6. 지하철 6호선은 투자를 요청할 예정이다.

계획에 따르면 6호선은 바꾸에오에서 아우꼬-루이반빅-딴호아동-푸람 로터리까지 약 5.6km 구간이다. 이 노선은 총 7개의 지하역이 있으며 2호선과 탐루옹 차고를 공유한다. 지하철 6호선은 2호선과 3A호선과 연결되어 서부 지방의 관문에서 북서부, 탄손낫 공항까지 승객들을 수송할 예정다. 지하철 6호선의 건설 프로젝트가 완료되었고 향후 투자를 요청할 준비가 되어 있다.

-VN비지니스

 


베트남

더보기
높은 EQ를 가진 사람들이 보여주는 4 문장
아래 네 문장은 간단하지만, 심리치료사(미국) 에린 레너드 박사에 따르면, 뛰어난 감성 지능(EQ)을 가지고 사람임을 보여준다. 내가 틀렸어 실수를 인정하는 것은 자기 인식과 개인적인 책임감의 표시다. 비난하거나 정당화하기보다는 자신을 되돌아보려는 의지는 관계에서 신뢰를 쌓는 데 도움이 된다. 2022년 하버드 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자신의 실수를 기꺼이 인정하는 사람들은 변명하고 비난하는 사람들보다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할 가능성이 34% 더 높다. 에린 레너드 박사는 많은 사람들이 실수 후에 변명을 하고, 상대방을 과소평가하고, 심지어 비난하기도 하지만, 이는 관계에 대한 신뢰를 손상시킨다고 지적한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사람은 자존감이 높고 자신의 단점을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다. 괜찮으세요?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의사소통의 90%는 비언어적 의사소통이다. 감각과 마음으로 관찰해야만 이러한 신호를 포착할 수 있다. 주변 사람들의 감정에 귀 기울이는 것은 사회적 인식의 한 형태이다. 얼굴 표정과 비언어적 신호를 포착하는 능력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높은 EQ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누군가 화가 나거나 속상해할 때 이를 감지할 수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