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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현대그룹] 은행에 0.5달러짜리 지폐를 주고 거액을 빌리는 비결은 지폐에 찍힌 이미지에 있다.

정주영은 바클레이즈 은행에 500원(미화 0.5달러 상당)의 지폐를 건넸다.

 

농민 가정에서 태어나 소를 훔쳐 결국 억만장자가 된 정주영 같은 사람은 세상에 거의 없다. 그는 가난에서 벗어나 현재 수백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인 현대를 건설했다.

 

다음은 현대 창업자의 고무적인 이야기이다.

 

네 번의 가출

정씨는 1915년(오늘날 북한) 통촌에서 태어났지만, 당시 이곳은 일본에 합병되었다. 자녀 8명 중 장남인 그는 고교 진학 전 학교를 중퇴하고 가족을 부양하는 일을 해야 했다. 현장에서 열심히 육체노동을 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과 정씨의 바람도 아니었다. 그러므로 그는 이 어려운 삶을 벗어나기 위해 노력했다.

 

16살 때, 그는 건설 노동자로 일하기 위해 거의 20km를 걸어서 다른 도시로 갔다. 장시간 노동과 낮은 임금에도 불구하고 그는 토목공학에 대한 열정을 발견했다. 하지만, 이러한 열정은 그가 그의 아버지에 의해 발견되어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보류되었다.

그가 18살이었을 때, 그는 걸어서 서울까지 갔다. 이 여정 동안, 그는 돈으로 일자리를 주겠다고 약속을 받았지만 속아 돈만 잃고 집으로 돌아갈 수 밖에 없었다.

 

세 번째, 그는 걷는 것보다 더 빠르고 덜 힘드기 때문에 기차를 타기로 결심했다. 그는 아버지의 소를 훔쳐서 표를 사기위해 그것을 팔았다. 이 때, 그는 사업의 재정적인 측면에 대해 더 많이 배우기 위해 회계와 관련된 직업을 지원했다. 그러나 불과 몇 달 후, 그의 아버지는 다시 서울로 와서 그를 다시 통촌으로 데려갔다.

 

네 번의 '도피'가 끝난 뒤에야 정씨는 성공했다. 그는 다시 서울에 가서 쌀가게에서 일했다. 주인이 중병에 걸려 사업을 계속할 수 없게 되자 정씨는 가게를 사들여 22세 때 사장이 됐다. 많은 노력이 필요했고, 그의 여정이 시작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제국 건설

2년 뒤인 1939년 일본 정부가 배급제를 시행하면서 정 씨에게 도전이 닥쳤다. 이로 인해 그는 사업을 접어야 했다. 그는 자동차 수리 차고를 열었고, 불과 4년 만에 70명의 직원이 있었다.

 

하지만, 다시 한 번, 그는 일본 정부에 의해 차고를 제철소와 합병하도록 강요받았다.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그는 일시적으로 고향으로 이사를 갔고 사업에서 번 돈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었다.

 

전쟁이 끝났을 때, 정씨는 큰 성장 기회를 맞이했다. 토목공학에 대한 열정과 자동차에 대한 지식을 겸비한 그는 1946년 현대자동차공업, 1947년 현대토목공업 등을 설립했다.

 

그는 현명하게도 사업 프로젝트를 전후 한국의 대규모 산업화와 재건 노력의 중심에 두었다. 현대는 모던함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름조차 이러한 발전과 일치한다.

 

현대차는 곧 정부로부터 수익성이 좋은 건설 계약을 따냈다.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20년 동안, 회사는 한국의 교통 인프라의 대부분을 발전시키는 책임을 맡았다.

 

정 회장은 또 국제 계약을 따내 현대차를 세계지도에 올려놓았다. 1965년 타이 고속도로 건설 계약을 체결하였다. 1970년대에 그들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주바일항을 완공했다. 당시, 이것은 20세기의 가장 큰 건설 프로젝트였습니다. 1980년대까지 현대는 한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성공한 기업이었다.

 

그의 다음 목표는 한국 기술만으로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다. 이것은 1976년 현대 포니로 달성되었다. 포니가 남미까지 수출했을 때, 그것은 한국 최초로 개발된 자동차가 되었다. 1986년 현대차가 미국 시장에 진출해 곧바로 성공했다. 포니는 엑셀(Excel)로 개명해 첫해 12만 6000대가 팔려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

 

건설과 자동차 분야에서 글로벌 사업에서 성공을 거둔 정 회장은 1987년 현대 회장직을 사임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관광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한국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했다. 1992년, 그는 심지어 한국 대통령 후보로도 출마했다.

성공의 비결

정 회장의 성공 요인 중 하나는 "불가능한 일은 없다"는 정신이다. 이것이 그의 최우선 사업 원칙이다. 한 이야기는 정 회장이 조선업에 진출했을 때, 정 회장이 큰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했다는 것이다. 그는 바클레이즈를 알게 되었고 은행에 500원권(미화 0.5달러 상당)을 보여 주었다.

 

돈에는 16세기에 만들어진 배(거북선)가 있었다. 이것은 한국인이 또한 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암시했다. 그 결과 바클레이즈가 현대차에 거액을 빌려줬다. 몇 년 후, 회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선박 제조회사가 된다.

 

훔친 소는 몇 년도에 갚았는가?

1998년 정(당시 84세)회장은 고향인 통촌에 젖소 1001마리를 데리고 왔다. "내가 훔친 소는 이제 1000마리가 되었다."라고 그는 말했다.

현대 창업자는 2001년에 세상을 떠났다. 당시 그는 40억 달러를 소유하고 있었다. 많은 사람에게 정회장의 성공은 재산이 아니라 한국에 대한 그의 중요한 공헌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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