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9 (금)

  • 구름많음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한국경제

한국요꼬가와, 국제안전보건전시회 ‘KISS 2025’서 산업안전 솔루션 공개

한국요꼬가와(이하 요꼬가와)는 오는 7월 7일(월)부터 10일(목)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안전보건전시회 ‘KISS 2025’에 참가해 산업안전보건법 대응을 위한 첨단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KISS (Korea International Safety & Health Show)’는 1983년 첫 개최 이후 국내 산업안전보건 분야를 대표하는 전시회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하며, 산업안전 관련 기업 및 협단체 종사자 3만5000여 명이 참관하고 300여 개의 국내외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요꼬가와는 이번 전시에서 산업안전보건법의 PSM (Process Safety Management) 항목별 대응을 위한 디지털 기반의 종합 솔루션을 공개한다.

전시 품목에는 △디지털 작업절차 관리시스템 △설비안전 의사결정 지원시스템 △모바일 작업허가 시스템 △플랜트 현장작업자 교육시스템 등 최신 기술이 포함돼 있으며, 실제 현장 적용 사례를 바탕으로 솔루션의 효과성과 실용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요꼬가와는 수십 년간 축적한 산업현장의 자동화·운영기술에 디지털 역량을 접목해 고객사가 중대재해처벌법 등 산업안전 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객사의 현장 과제를 함께 해결하고 ESG경영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요꼬가와전기 소개

한국요꼬가와전기는 60개국에 걸쳐 있는 126개 회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진 세계 굴지의 계장 톱메이커(Top-Maker)인 Yokogawa가 100% 투자한 회사다. 1978년 설립 이래 ‘계측, 제어, 정보 서비스를 통한 더 풍요로운 사회 발전에 공헌’을 기업 이념으로 삼아 공업 계측 및 계장 기기 분야에서 국내 기간 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온 선도적 위치에 있는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yokogawa.com/kr


베트남

더보기
8월 상반기 수출 감소: 일시적인 현상인가, 지속적인 추세인가?
전문가들에 따르면, 베트남은 20%의 상호 관세가 부과되지만, 수출 시장의 다른 경쟁국들과 비교했을 때 여전히 큰 기회를 가지고 있다. 수출 감소 압력 7월 423억 달러라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베트남의 상품 수출은 8월 상반기 13.5% 감소한 200억 6천만 달러로, 7월 하반기보다 26억 달러 감소했다. 이러한 수출 감소는 미국이 8월 7일부터 베트남 상품에 부과한 20% 상호세율이 공식 발효되기 전에 예측된 것이다. 미국이 베트남에 부과하는 상호세율이 경쟁국에 비해 크게 부정적인 것은 아니지만, 높은 상호세율은 미국 시장의 소비 감소를 초래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베트남도 상호세 부과 이후 시장을 확대하고 수출 감소를 막기 위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인도,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등 경쟁국과 관세 수준을 비교했을 때, 현재 관세 격차는 매우 작으며, 베트남은 현재 인도보다 낮은 관세를 적용받고 있다. 특히, 많은 수출 제품의 주요 경쟁국인 중국은 최대 35%에 달하는 높은 세율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격차는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생산 시설을 이전하는 추세를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미국 기업들은 세율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