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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Zalo Shop 사용자 요금 징수 시작, 가장 낮은 것은 거의 700,000 동/계정

위의 수수료는 잘로 숍에 제품이 있는 회사 계정, 조직 및 브랜드에 만 적용된다.

최근, 메시지 앱 잘로는 잘로숍 플랫폼에 제품을 게시한 기업을 위한 OA 수수료(공식 계정) 징수를 발표했다. 이 수수료에는 2개의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첫 번째 패키지는 VAT 10%를 포함하여 6개월에 660,000 동을 지불해야 한다. 두 번째 패키지는 계정당 130만 동이며 14개월 동안 유효하다.

요금은 2021년 1월 6일부터이다. 잘로는 2021년 1월 20일 이후 제품이 게시되었지만 지불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비즈니스 계정에 대해 잘로숍 플랫폼의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이다.

 

위의 수수료는 잘로 숍에 제품이 있는 회사 계정, 조직 및 브랜드에 만 적용된다.

판매 플랫폼 잘로 숍은 2016년 9월 Zalo가 이 메시징 앱에서 직접 구매 및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론칭했다.

 

이에 따라 셀러는 잘로 숍을 이용해 가격을 매긴 상품을 진열하고 임의의 카테고리에 따라 상품을 배열할 수 있으며 판촉 행사도 할 수 있다. 구매자는 어떤 제품에 관심이 있다면, 내장된 메시징 기능을 통해 그 제품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이전에는 이 기능이 완전히 무료였다. 판매자는 공식 계정 "스토어 - 서비스"만 등록하면 된다.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상점 플랫폼으로 전환된다.

 

Zalo는 Boxme과 악수할 때인 2019년 3월에도 이 판매 플랫폼을 계속 홍보했다. 연간 350만 건의 주문으로 전국 각지에서 창고를 가지고 주문을 하고, 물류 및 화물 운송 기능을 공식적으로 도입했다. Zalo와 Boxme 플랫폼 간의 협력을 통해 상점 주인을 대신하여 상품 배송, 포장, 비용 모금을 통한 판매 프로세스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Zalo에 대한 상업 부문 개발을 위해 Zalo 애플리케이션 소유자인 VNG는 최근 ZaloPay E-Payment와 VNG Cloud Service라는 두 가지 신제품 그룹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까지 90%의 은행이 ZaloPay와 연결되었다.

Zalo Shop에 앞서 Zalo는 또한 자동 광고 구매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업이 자체 광고 가격을 설정하고, 원하는 고객을 선택하며, 효율성을 추적하고, 비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Zalo Shop이 운영 허가를 받았는가?

특히, 5년 동안 존재해왔지만, 2020년 7월, 베트남 통신사와 인터뷰를 할 때,  전자 상거래 및 디지털 경제 부서의 책임자인  당  호앙 하이 잘로 숍이 영업 허가를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Zalo 애플리케이션은 애플리케이션의 소유자가 아닌 거래자, 조직 및 개인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판매하는 전체 과정을 일부 또는 전부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따라서, Zalo 애플리케이션은 2015년 12월 31일자 산업통상부 회람 제59호 / TT-BCT 제4조에 규정된 전자상거래 무역층 애플리케이션이다.

Zalo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관리자 및 운영자는 이 애플리케이션 활동을 산업통상부에 등록해야 할 책임이 있다. 이는 Circular No. 59 / TT-BCT의 6조에 따라 이루어진다.

"그러나 지금까지 Zalo가 규정한 것처럼 전자 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산업통상부에 등록하지 않았다."라고 전자 상거래 및 디지털 경제부 국장이 말했다.

 

베트남에서는 잘로 숍외에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 인스타그램, ...와 같은 서비스는 수백만 명의 유저를 끌어 모으고 있다. Zalo의 경우 2020년 말까지 발표된 이 메시징 앱은 대상 그룹에 걸쳐 1억 개의 사용자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

수치로 보면 이것은 확실히 매우 큰 시장이며, Zalo Shop에서 사업을 하는 기업에게 거대한 고객 소스를 보장하고, 현재 베트남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잠재적 고객을 가진 온라인 판매 채널 중 하나로 진화되고 있다.

-VN비지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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