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넷플릭스】동남아시아에서 모바일 전용 가입 계획을 확대

미국에 본사를 둔 동영상 스트리밍 거대기업 넷플릭스는 경쟁업체 디즈니가 급성장하는 시장에 도착하자 마자동남아시아에서 모바일 전용 가입 계획을 확대하고 현지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유료 고객들에 의한 세계에서 가장 큰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에 따르면, 전세계 약 2억 명의 가입자 중 100만 명 이상이 약 6억 5천 5백만 명의 거주지인 동남아시아에 있다고 한다. 그러나 다음 달 인도네시아에서 디즈니+핫스타 출시로 핵심 격전지가 되면서 시장은 급속한 성장을 향해 나가고 있다.

 

구글, 테마섹 홀딩스, 베인앤코 등의 연구에 따르면 이 지역은 2019년 전체 구독 음악 및 비디오 수익에서 6억 달러를 창출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2025년에는 연간 30억 달러 규모로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이 연구는 밝혔다.

 

아제이 아로라 넷플릭스 상품혁신담당 이사에 따르면 동남아시아는 매우 모바일 중심 시장이다. 그 덕분에 동사는 저렴한 모바일 요금제를 추진하고 저가 스마트폰에 맞춰 제품을 개조하게 되었다.

 

넷플릭스는 2019년 8월 인도를 시작으로 현재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에서 모바일 전용 요금제를 출시하고 있으며, 모두 월 5달러 미만으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다.

 

지속적인 코로나바이러스 격리로 동남아 전역의 가정이 콘텐츠 스트리밍에 대한 욕구도 높아졌다. 컨설팅 미디어 파트너스 아시아는 동남아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가입자가 2020년 말까지 모두 1,47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보급률이 낮은 국가에서도 결제 옵션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회사는 업계 2위인 디즈니뿐만 아니라 이 지역에서의 경쟁에 직면해 있다. 한국 드라마로 인기 있는 홍콩 비디오 서비스 비우(Viu)를 비롯해 지난 6월 말레이시아 스트리밍 플랫폼 이플릭스(Iflix)의 자산을 사들인 중국 거대 기술기업 텐센트의 WeTV도 이 지역 라이벌이다.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출장 영수증 걱정 끝… 비즈플레이, B2E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로 종이 영수증 없는 출장 관리 시대 개막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기업 및 공무원 사회에서 출장 증빙 자동화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bzp출장관리 서비스는 출장 예약부터 정산까지 통합 관리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기존에 복잡했던 출장관리 업무를 자동화한다. 비효율적인 출장 준비 및 정산 프로세스로 인해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해왔던 기업과 공공기관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출장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출장자는 bzp출장관리 서비스 전용 앱을 통해 항공, 숙박, 열차, 비자, 여행사 등 출장에 필요한 예약을 규정에 맞게 진행할 수 있다. 예약 정보 연동과 출장비 정산 등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자동화하는 것은 물론, 전 프로세스를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관리자 측면에서도 업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다. 국내 전 카드사와 연동된 전자증빙을 통해 수기 검토, 증빙자료 보관 등의 업무가 사라졌으며, 출장비 상세 내역의 실시간 확인으로 보다 투명한 지출 관리가 가능해졌다. AI 기반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AI를 통해 출장자의 교통수단을 추천해주고, 항공 예약 시에는 최저가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