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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베트남, 여전히 5대 라면 소비국

베트남은 지난해 라면 소비량이 54억30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4.4% 증가한 5위를 유지했다.

세계 라면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이 414억 명으로 가장 앞섰고, 인도네시아, 일본, 인도가 그 뒤를 이었다.

그러나 인구 1인당 평균 서빙량은 베트남이 56명으로 인도네시아 46명, 일본 44명, 중국 29명, 인도 5명에 비해 가장 높았다.

 

베트남은 2015년과 2016년 4위에 이어 3년 연속 전체 소비 5위다.

 

시장조사업체 칸타 월드패널이 지난해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에서는 이틀에 한 번씩 라면 신제품이 출시된다.

 

국내 라면업체 농심과 오뚜기는 지난해 베트남에 대한 투자를 늘리면서 동남아 진출의 밑거름이 됐다.

 

베트남에는 50개가 넘는 라면 생산업체가 있으며, 시장점유율 70%는 에이스쿡 베트남, 마산, 아시아푸드 등이 차지하고 있다.

-VnExpress


베트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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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여행사, 여행지, 설 기간 한국 관광객 맞을 채비
한국이 다가오는 뗏(음력 설) 연휴 동안 베트남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가장 큰 공급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설 연휴 기간 베트남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최대 공급원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많은 여행사와 관광지들이 수요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했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 아고다(Agoda)의 데이터에 따르면 베남은 설 연휴 기간중 가장 좋아하는 국제 관광지 5곳 중 하나라고 한다. 설 연휴 동안 한국, 싱가포르, 중국, 홍콩, 일본의 관광객이 주요 손님이 될 것이다. 하나투어, 참좋은여행, 교원투어트래블이지 등 국내 주요 여행사들은 베트남 투어를 예약하는 한국인 관광객이 전년 대비 약 50% 증가했으며, 다가오는 연휴 기간 동안 푸꾸옥 섬이 이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 중 하나라고 보고했다. 많은 관광업체와 관광명소도 한국 휴가객의 취향을 파악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상품으로 레드카펫을 펼쳤다. 선그룹의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선월드의 총책임자는 노동 일간지에 회사가 푸꾸옥에서 꺼우혼(키스 다리), 야시장, 일년 내내 불꽃놀이가 펼쳐지는 멀티미디어 쇼 "바다의 키스" 같은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활동은 한국 관광객을 만족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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