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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박항서 베트남 감독의 이미지 사용 문제

디제이(DJ) 매니지먼트는 베트남과 한국 시장에서 박항서 감독 이미지 광고를 직접 진행하고 있다.

박감독의 구체적인 이미지 가치를 평가 할 수 없지만 광고 수입은 늘고 있다. 박감독의 브랜드 가치는 U23 아시아 2018 결승전 이후 베트남 축구에서 성공한 뒤 만들어낸 영향력과 개인 브랜드 파워를 반영한다.

 

박항서 감독의 이미지 적극 보호
비록 그 역사적인 이정표가 2년 전에 예기치 않게 나타났지만, DJ 매니지먼트는 성공을 준비해왔다. 이동준 대표는 베트남 시장을 사로잡기 위한 많은 준비를 했다.

 

하노이에 언론에 보도되기 전에 곧바로 대표 사무실을 설립했다. 직원들은 주로 서류 업무를 처리하고, 업무 일정을 조율하지만, 이후에는 박항서감독의 이미지와 관련된 일련의 광고 계약을 받는 곳이다. 이 금액은 통계적으로 그의 첫 2년 동안의 월급 2만 5천 달러보다 훨씬 많다.

 

그의 가치는 높아졌다. 한 언론사는 징 베트남에 한국 감독의 광고 계약과 미디어 이벤트 수수료가 베트남의 어떤 A급 스타보다 뒤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리고 계약서는 베트남 축구 연맹을 통하지 않고 대표 사무소로 직접 온다. 한 기획사(광고대행사)가 베트남 내 DJ 매니지먼트와 연결하는 주문을 받았다. 하루 뒤, 박감독의 소속사는 한국의 모회사와 직접 일한다. 그들은 중개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고, 복잡한 절차를 밟지 않아도 된다.

 

레 호아이 안 VFF 사무총장은 최근 박감독의 이미지 권리 공유에 대해 언론과 공유했다. : "VFF와의 계약은 개인 신분과 국가 감독의 구분을 바탕으로 한 광고 혜택 공유에 대해 항상 명확하다. "

 

거래는 확실하다.
2018년 4월, 박씨는 공식적으로 유제품 브랜드 홍보대사가 되었다. 한 달 뒤 소시지 브랜드를 대표하는 계약을 맺었다. 박씨의 많은 광고 이미지는 베트남 팀의 브랜드와 관련된 출연을 피했다. 그는 VFF의 파트너인 덴쓰 에이전시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로 조끼를 입는다.

 

한 소식통에 따르면 박씨가 3년 추가 계약을 맺기 전 6개월 평균 브랜드 대표 계약금은 3억 원(약 27만 달러)에 달했고 1년 계약금은 5억 원(약 45만 달러)이다.

 

이해당사자들은 박감독의 이미지로 갈등을 겪어본 적이 없다. VFF 파트너들은 팀명과 박항서 감독 이름으로 광고를 찾을 의무가 있다. 한편, 매니지먼트사는 베트남 팀과 관련이 없는 한 그의 순수한 이미지를 이용한다.

 

양측은 박감독의 경제적 문제와 이미지의 가치를 이해한다. 그러나, 클럽과 선수들이 함께 하는 이 개념은 여전히 상당히 모호하며, 모든 감독들과 선수들의 주체가 합법성을 잘 알고 있는 것은 아니다.

 

최근 하노이 구단이 선수들의 이미지 공유와 관리에 관한 규정을 막 공포한 것은 발전 단계지만 선수들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논란은 여전히 많다.

 

또 다른 VFF 관계자는 최근 하노이 구단에 소속된 선수들의 이미지는 새로워 보이지만 VFF 소속 국가대표팀 코치의 관점에서 계약은 명확한 규칙과 프레임이 있다고 말했다. 광고에 참여할 때 보조 코치, 선수들도 VFF에 의해 결정된다. 따라서 팀 차원의 이미지 저작권 문제는 정상이다.

 

2020년 초에 발표된 VFF의 2019년 재무보고서에 따르면, 150퍼센트의 매출 증가가 있었고, 2,400억의 수익을 올렸고, 약 1,600억의 목표치를 초과했다. 이익은 목표 대비 747퍼센트 증가했다. 박 감독 휘하의 베트남 팀 이미지 가치가 크게 높아져 많은 스폰서와 광고 계약이 몰렸다.

 

VFF는 박감독의 저작권이 침해당한 사례가 과거 한 번도 없었다고 확인했다. 선수와 감독의 이미지로 인한 혜택 공유는 당사자들의 합의에 따른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출처: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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