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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호출 승차회사들의 변화 예상

Grab과 Go-Viet 같은 승마 관련 회사들의 사전 예약에도 불구하고, 4월부터는 교통부가 그러한 서비스에 대한 시범 계획을 중단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정상적인 사업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부 산하 교통부의 쩐 바오 응옥 이사는 교통부의 승차 서비스에 대한 시범 프로그램이 4월 1일에 공식적으로 만료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 후, 서비스는 도로교통회사의 업무 상황에 관하여 2014년에 제정된 영 제86호/2014호/ND-CP를 대체하기 위하여 1월 17일 발행된 영 제10호/2020호/ND-CP에 규정된 새로운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새 법령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일부 회사들이 실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과 승차 앱을 제공하는 사업을 분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2016년 계약기준으로 운송관리 지원을 위한 sci-tech 적용 시범을 통해 다른 운송서비스에 적용되는 규정의 적용을 받지 않고 Grab과 같은 승차감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새로운 법령은 승차감 업종의 사업 운영을 보다 나은 표준과 일치시키고 그들의 앱을 합법적인 사업으로 인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4월 1일부터 시행된 후, 9인승 이하의 자동차나 자동차로 여객 수송을 하는 모든 회사는 택시 회사로 취급된다. 영 제 10호과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이전 시험 프로그램은 중단될 것이다.

 

9인승 이하 모든 승용차는 4월 1일 이전에 운수서비스 배지를 달아야 한다. 그들은 또한 2021년 7월 1일 이전에 운영되고 있는 면허의 종류를 나타내는 표지판을 부착해야 할 것이다.

 

그 결정에 대해, Grab의 한 대표는 파일럿 프로그램의 중단이 Grab의 베트남 운영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들은 평소처럼 승차감, 음식 배달, 급행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 운전자들은 그랩의 플랫폼에서 정상적으로 운영될 것이다. Grab이 베트남에서 사업모델을 위한 최선의 선택권을 찾기 위해 새로운 법령을 연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승차감 업체를 위한 규정에 대해 더 많이 알기 위해 규제 기관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지난해 Grab은 5년간 베트남에 5억 달러의 투자를 발표해 베트남의 디지털 경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핀테크 기회, 새로운 모빌리티 솔루션, 물류를 이용했다.

 

Go-Viet도 영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베트남에서 오토바이 호출, 음식 배달, 소비자 대 소비자 배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rab과 달리 Go-Viet는 아직 차량 호출을 제공하지 않지만 비슷한 서비스를 고려하고 있다.

 

호찌민시 택시운전사협회 따롱히 회장은 영 제 10호는 택시와 계약형 차량의 운행을 규제하는 중요한 조치라고 말했다. 하이에 따르면, 새로운 법령과 이전 법령 사이에는 운송 회사들과 승합차 업체들의 분리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많은 차이점이 없다고 한다. 따라서, 그 변화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한편, 그는 운송 단위를 소프트웨어 사업자와 분리할 때 관리와 규제에 더 편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구체적으로는 소프트웨어 제공자가 요금 책정이나 판촉에 관여하지 않고 기술측만 담당한다. 그들은 운송 사업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중개자 역할만 할 수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전통적인 택시 회사와 Grab, Go-Viet, FastGo 같은 플랫폼 간의 경쟁이 치열했다. 비나선은 2017년, 호출 승차회사들의 불법행위가 수익의 부진을 초래했다며 그랩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비나순과 그랩의 법정 소송이 장기화 된 것은 베트남의 전통적인 택시 사업자들과 승차권 회사들 간의 새로운 경쟁을 반영한다.

 

그러나 이런 식의 싸움은 베트남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우버모델이 먼저 개발된 미국을 비롯한 많은 나라들은 입법 모호성을 해소해야 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결정의 근본적인 절충은 전통적인 택시 회사들이 적절한 수준의 활동을 유지하도록 하는 동시에 다른 회사들이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한다.

 

따라서 영 제 10호는 전통택시 업체와 승차 앱의 논란을 해결하려는 베트남의 노력을 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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쉴드AI, 한국 언론 보도에 대한 공식 입장 발표 ‘KF-21과 무관한 계약… 적법한 절차에 따라 체결’
인공지능(AI) 기반 자율 항공 기술 기업 쉴드AI(Shield AI)는 최근 한국 언론 보도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발표하며 자사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간 체결된 계약이 KF-21 전투기 개발과는 전혀 무관하며, 모든 절차는 한국과 미국의 관련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진행됐다고 밝혔다. 쉴드AI는 이번 계약은 민간 기업 간의 비공개 계약이며, 통상적인 비밀 유지 조항 하에 체결됐다면서 KF-21 전투기 개발과 관련한 논의나 협의는 단 한 차례도 없었다고 명확히 했다. 이어 회사는 KAI의 법무 및 조달 부서가 계약 과정 전반에 참여했으며, 모든 절차는 양사 간 수차례 실무 미팅을 거쳐 정해진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이는 최근 일부 한국 언론에서 제기된 절차상의 문제와 군사기술 연계 의혹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한 것으로, 쉴드AI는 사실과 다른 추측성 보도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쉴드AI는 한국 방위 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 의지도 강조했다. 회사 측은 우리는 한국의 자주 국방과 방산 기술 혁신에 기여하고자 하며, 국내 방산 기업들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KAI와의 계약 이행 및 한국 내 대리인 선임 등 모든 절차는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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