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가 2014-2019년 61%의 성장률을 보인 비텔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의 창업 보고서에서 최근 5년간 세계 100대 브랜드로 급성장한 브랜드 49위에 올랐다.
이 보고서는 가장 급격한 가치 상승을 하고 있는 브랜드들을 발견하기 위해 이전의 브랜드 파이낸스 글로벌 500위권의 데이터를 수집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비텔의 브랜드 가치는 2014년 26억달러에 비해 430억달러에 달하며 비텔의 연간 그룹 성장률은 26.8%에 달했다.
비텔의 순위가 높은 것은 베트남을 포함한 11개 시장 전체의 지속적인 성장률과 안정적인 브랜드 건강 지수, 향후 매출 전망, 그리고 지난 5년간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가 상승했기 때문이라고 이 보고서는 지적했다.
중국 메시징과 소셜 미디어 앱 위챗(Wechat)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다.
이 목록에서 중국과 미국 브랜드가 모두 차지했으며, 이 두나라는 시장별로 상위 100개 브랜드에서 각 39개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비텔은 지난해 베트남 통신 수입의 60%를 차지하는 1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