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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학

현재 호치민시 학생의 37% 이상 과체중 또는 비만

호치민시 학생의 37% 이상이 과체중이거나 비만이며, 빠른 도시화가 그 원인 중 하나이다.

 

 

호치민시 보건부의 탕찌투옹 국장은 지난주 회의에서 모든 연령대에서 비만율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수치에 따르면 5세 미만 어린이의 비만율은 2017년 11.1%에서 2022년 13.6%로 급증했으며 현재 19.02%로 베트남 전국 평균보다 높다.

 

시 인민위원회의 영양 보고서에 따르면 급속한 도시화와 생활 방식의 변화가 증가를 주도하고 있다. 패스트푸드, 설탕 음료, 가공식품에 대한 접근성이 쉬워지고 점점 더 앉아서 생활하는 생활 방식도 비만 유행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비만은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과 같은 심각한 건강 상태와 관련이 있다. WHO는 2035년까지 전 세계 비만 관련 비용이 연간 약 4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호치민시는 2030년까지 5세 미만 어린이의 비만율을 14% 이하로 낮추고, 5~18세 어린이의 비만율을 40% 이하, 성인의 비만율을 35% 이하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비만 퇴치를 위한 야심찬 목표를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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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