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4 (목)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설 위한 저렴한 채식 음식으로 고객 유치

설 채식 용 4~6개의 요리가 포함된 한 접시 가격은 30만~50만 동이다.
빠듯한 지출 상황에서 많은 가정은 이용할 수 있다.

전통적인 짠 요리의 고급스러움과 세련미와는 달리, 채식 요리는 간소할 뿐만 아니라 어려운 경제 상황에 처한 많은 사람들에게 저렴하다.

 

호치민시 5구역에 거주하는 호앙안 씨는 매년 설 제물을 직접 준비하지만 올해는 합리적인 가격과 편의성 때문에 주문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시장을 조사한 후 1일과 4일에 총 80만동에 불과한 채식용 제물 두 가지를 주문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결정은 시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준비 부담도 줄여준다."라고 호앙안 씨는 말한다.

 

마찬가지로 하노이에 있는 둥 씨의 가족도 설 위해 채식 요리로 전환했다. 그녀는 과부하를 피하기 위해 설보다 15일 전에 요리를 주문했다고 말했다. 그녀의 가족은 그리 많지 않고 채식을 하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채식 식사가 자신의 입맛에 적합하고 비용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이러한 선택은 바쁜 첫날의 걱정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하노이 까우자이에 있는 채식주의자 요식 업체 사장인 탄 씨는 올해 채식 식사 대한 수요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두 배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녀와 그녀의 팀은 고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12월 25일부터 식사 준비에 전념하고 있다.

 

채식 요리는 일반인을 타깃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디자인되었다. 채소, 버섯, 두부와 같은 간단한 재료를 사용하여 비용을 최적화하면서도 메뉴의 다양성과 매력을 보장한다.

 

호치민시에서도 많은 업소에서 소비 습관의 변화를 기록하고 있다. 호아깟뚜엉 채식 주방의 한 관계자는 올해 지출 긴축 추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채식 식사를 주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곳의 한 접시 세트 가격은 4~6가지 요리를 포함해 30만~40만동으로 소규모 가정의 요구를 충족한다.

 

많은 매장에서 올해 설날 가격이 안정적이며,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약간 인하되었다고 말했다.

 

가격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에 맞게 메뉴를 개선한 곳도 많다. 올해 채식 요리는 닭고기, 생선, 새우를 모방한 가짜 채식 요리 대신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가벼운 풍미를 유지한다. 이것은 너무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 전통적인 맛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에게 큰 매력을 준다.

 

한편, 올해 감칠맛 나는 요리의 가격은 더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삶은 닭고기, 튀김 스프링롤, 반쭝, 지오짜 등 6~8가지 요리를 포함한 감칠맛 나는 요리는 150만~250만동이다. 많은 소비자들이 원자재와 운송비가 비싸서 가격이 작년에 비해 올랐다고 답했다.

 

가정 배달 서비스도 채식 요리의 인기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고객은 메뉴를 선택하고 배달 시간을 설정한 후 요리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요리는 따뜻하게 유지되어 마치 방금 요리한 것처럼 품질을 보장하거나 먹기 전에 다시 데우기만 하면 된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