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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 세계 최대의 상품 수출국, 어느 나라가 가장 많은 상품을 해외로 수출할까?

 

이 그래픽은 세계무역기구(WTO)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3년 세계 최대 상품 수출국을 보여준다.

 

주요 요점

 

작년에 무역 제한이 급증하면서 상위 30개국 중 20개국에서 수출의 달러 가치가 감소했다.

 

 

중국은 상품 수출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지만 캐나다, 브라질, 칠레, 인도네시아와 같은 국가는 제품에 대한 관세를 점점 더 높이고 있다.

 

미국의 가장 큰 상품 수출인 정제 석유는 작년에 173개국으로 수출되었으며, 가장 큰 수입국은 멕시코(11%), 중국(10%), 네덜란드(9%)였다.

 

2023년 대만은 거의 1,660억 달러 상당의 집적 회로를 수출했으며, 그 중 절반 이상이 중국으로 향했다.

-비쥬얼캐피틸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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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