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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월 동안 베트남의 최대 수출 시장은?

통계청(GSO)에 따르면 미국, 중국, EU, 아세안, 대한민국, 일본은 8개월 동안 총 2,077억달러의 수출을 기록하며 베트남의 최대 수출 시장들이다.

 

 

통계에 따르면 1월부터 8월까지 미국, EU, 일본에 대해 681억달러, 236억달러, 17억달러의 무역 흑자를 기록했으며,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28.6%, 22%, 30.5% 증가한 수치다. 반면 중국, 한국, 아세안과 각각 전년 대비 69.6%, 12.1%, 14.8% 증가한 544억달러, 200억달러, 58억달러의 무역 적자를 기록했다. 

 

수출과 관련하여 미국이 779억달러에 달하는 베트남 상품의 최대 구매국으로 부상했으며, 중국 379억달러, EU 344억달러, 아세안 245억달러, 한국 169억달러, 일본 161억달러로 그 뒤를 이었다. 베트남은 이 6개 시장에 2,077억 달러를 수출했으며, 이 기간 동안 베트남 전체 수출액의 78%를 차지했다.

 

한편, 베트남은 6대 시장에서 1,945억 달러치를 수입해 전체 수입의 79%를 차지했다. 중국으로부터 수입액은 923억달러에 달해 중국이 가장 큰 수입국이며, 한국 369억달러, ASEAN 303억달러, 일본 144억달러, EU 108억달러로 그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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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