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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인프라] 교통부, 제안된 호찌민-껀토 고속철도 계획 가속화

메콩 델타 지역의 총 운송 수요는 연간 1억3천3백만명 이상, 2억톤의 화물
철도 운송의 경우 연간 640만명의 승객과 910만톤의 화물이 예상

KTX

 

교통부는 철도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인 메콩강 삼각주의 호찌민시와 껀토시를 연결하는 제안된 고속철도 준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응우옌단후이 교통부 차관은 철도가 "규모가 크고 기술적 특징이 복잡한 어려운 사업"인 만큼 공공투자 및 민관협력(PPP) 모델에 대한 국가 규정에 따라 세심한 연구를 요구해왔다.

 

후이는 발표문에서 "프로젝트 준비는 국가 철도망, 남북 철도 시스템과의 연결, 아시아 횡단 철도, 계획된 철도에서 까이멥-티바이항 클러스터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과 일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후이 차관은 관련 부서들이 교통 발전을 위한 성의 계획으로 역이 어디에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언급했다.

 

베트남 철도 프로젝트 관리 위원회는 비용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적절한 투자 단계를 마련하기 위해 승객 및 화물 수요에 대한 상세한 연구를 수행해야 한다.

 

위원회는 일찍이 주요 프로젝트에 최대 90억달러 정도의 비용이 들 것으로 추정했었다. 철도는 호찌민시, 빈즈엉, 롱안, 띠엔장, 빈롱, 그리고 삼각주 지역의 허브인 껀토를 통과할 것이다. 총 길이는 174.5km이며, 노선에는 15개의 역과 11개의 유지보수역이 있을 것이다.

 

현재 베트남의 남북 철도는 호찌민에서 종착한다. 현재 100년 이상 사용되고 있는 약 1m의 선로 궤간을 사용하고 있으며, 단선망에서는 고속 열차가 운행되지 않는다.

 

제안된 호찌민-껀토 선은 1435mm의 국제 선로 게이지를 사용하는 고속 경로가 될 것이다. 제안서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단선이 아닌 복선화되어 여객 열차와 화물 열차를 모두 운행할 것이라고 한다. 여객 열차의 경우 설계된 최고 속도는 시속 190km이며 화물 열차는 시속 120km 이하로 운행한다.

 

투자 모델은 PPP의 형태일 것이다. 이에 따라 정부는 부지 정리 비용을 지불하고 민간 투자자들은 건설, 시운전 및 인도를 위해 BTL(Build-Transfer-Lease) 계약을 통해 자본을 동원한다.

 

이 프로젝트의 컨설팅 부서에 따르면, 2035년까지 메콩 델타 지역의 총 운송 수요는 연간 1억3천3백만명 이상의 승객과 거의 2억톤의 화물이 될 것이다. 철도 운송의 경우 연간 640만명의 승객과 910만톤의 화물이 예상된다.


[교통인프라] 호치민-껀토 철도 건설, 90억달러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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