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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2022 한-베 뷰티 비즈니스 포럼 하노이서 개최

한-베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베트남과 한국의 뷰티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가 전문가들이 모여 세계 미용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키기 위한 포럼이 2022년 11월 24일 하노이 그랜드 플라자 호텔에서 약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는 COVID–19의 전 세계적인 확산되었던 COVID-19 이후 최대 규모의 한-베 교류행사였다. 베트남의 K-Star Anh 회사와 ATHENA가 협력하여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과 베트남의 미용, 화장품, 성형업계, 피부 관리업계, 건강식품업계 기업가와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해 피부미용에 대한 시연과 건강관리에 대한 상호 관심사를 논의하였다.

 

이번 포럼의 조직위원장인 K-Star Anh의 김미연 사장은 개회사에서 “한국에 12년 거주하면서, 항상 한국과 베트남의 경제 문화에 대한 관심을 가져왔었고 고국에 무공해 산업을 발전시키고 싶었다. 이번 포럼을 통해서 피부 노화 방지, 피부 성형 및 관리에 대한 한국의 동향을 파악하고 선진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직위원회 고문인 한국글로벌학교(KGS) 안경환 이사장은 축사에서, “한국과 베트남 민족은 과거에 중국 연경에서 사신들이 만나 시를 주고받으며 우정을 나눴다. 오늘은 전통과 문화 숨 쉬고 있는 1012년의 고도 하노이에서 두 나라의 뷰티산업 종사자들이 모여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는 방안을 모색한다. 약 900년간 축적된 두 민족의 교류 역사 위에 아름다운 세상을 가꾸는 또 하나의 이정표가 세워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박준 Beauty LAB(박준 대표), 탈모야 안녕(서병기 대표), 경북 봉화군에 있는 휴먼K.G.T(이상술 대표), (사) 전국소기업 연합회 등 20여 개의 한국 기업이 참여해 상품을 전시관을 운영했고, 기업과 대학, 기업과 기업간의 MOU 체결이 있었다.

 

이번 2022 한-베 뷰티 비즈니스 포럼은 한국의 “K-Beauty”와 베트남의 “VN-Beauty”의 만남으로, 서로 협력하여 세계 시장개척과 경제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한국과 베트남의 전통문화의 바탕 위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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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