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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인프라] 호찌민시: 4번 순환도로 2024년 착공

4번 순환도로는 길이가 200㎞에 육박하며, 오는 2024년 착공될 예정인 100조동이 투자돼 4년 후에 남방 핵심 경제권을 연결하게 된다.

▼호찌민시 주변 도로망

 

호찌민시 교통부는 4번 순환도로 노선의 예상 진행 상황을 당사자들이 합의한 후인 5월 23일 오후 빈즈엉, 둥나이, 롱안, 바리아-붕따우 등 4개 성으로 보냈다.

 

4번순환도로는 6~8차로로 설계됐고, 첫 번째 지점은 바리아-붕따우, 종점은 호찌민시 히엡푸옥항으로 1단계에서는 설계에 따라 지반 전체를 정리했지만 이 지역의 교통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리 4차로를 만들었다.

 

호찌민시는 3개의 순환 노선이 인접 지역들을 연결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현재 모두 완성된 노선은 없다. 

 

호찌민시 교통부는 올해 말까지 사전타당성 조사보고서를 완성하고 내년 3월 투자정책을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사업 착수를 위한 투자자 선정이 2024년 중반 완료될 예정이다. 사업은 3년 뒤 건설되며 2027년 말 개통되고 2028년 1분기부터 개발비와 수수료가 환급된다.

 

성과 도시는 또한 입찰 패키지 선정의 형태 형성, 의사결정 권한, 토지 취득을 위한 부지 허가 경계 사전 승인과 같은 프로젝트를 가속화하기 위한 메커니즘을 연구하고 제안한다. 충분한 투자 자본을 확보하기 위해 지역들은 채권을 발행하고 도로를 따라 토지 자금을 이용하는 것을 연구할 것이다.

 

앞서 2021년 9월 총리는 5개 성·시를 관할기관으로 지정해 이 지역을 통해 4번 순환도로 구간에 투자하기로 합의했다. 바리아-붕따우는 약 18km 길이의 푸미-바우깐 구간을 건설하고, 동나이는 45km 길이의 바우깐-투비엔 다리(투비엔 다리 제외)를 건설한다.

 

빈즈엉성은 투비엔 다리-사이공 강 구간(투비엔 다리 포함)을 건설하도록 지정되어 있으며, 길이는 약 49km이다. 롱안은 약 71km 길이의 타이까이-히엡푸옥 운하 구간(호찌민시 영토의 히엡푸옥 지역을 통과하는 구간 포함)을 수행할 것이다. 

 

그리고 호찌민시는 사이공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따이까이 운하(사이공강을 가로지르는 다리 포함)를 건설한다.

 

4번 순환도로는 특히 사이공 남부의 히엡푸옥 항구 도시 지역과 남부 주요 경제 구역인 메콩 삼각주를 연결하는 지역 연계 역할을 한다. 완공되면 고속도로, 국도, 공항 등을 연결하는 원활한 교통망을 만들어 지역경제와 사회발전에 기여한다.

 

호찌민시와 인근 지방과의 또 다른 시급한 사업은 오늘 오전 개막하는 3차 회의에서 의견을 듣기 위해 국회에 제출될 92km 길이의 '3번 순환도로'이다. 4개 성(호찌민시, 동나이, 빈즈엉, 롱안)을 통한 예비투자가 승인될 경우 75조동이 넘는 이 사업은 2026년 완료될 전망이다.

[교통인프라] 호찌민시: 국회의원은 2025년까지 3번 순환도로 건설 촉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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