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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노이] 투엉띤에 제2공항 건설을 원함

이 프로젝트는 신공항 주변의 산업지구, 다양한 교통, 창고, 물류 시스템을 포함한 도시 지역을 개발할 것이다.

 

하노이 당국은 수도 남쪽에 위치한 교외 지역인 투엉띤에 제2 국제공항 계획을 교통부에 제안했다.

 

시 당국에 따르면 이 계획은 뚜엉띤과 하노이 시내 사이의 짧은 거리와 이동 시간, 이곳과 하노이 수도권 사이의 편리한 도로 연결 및 도로, 수로 및 철도로 위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1300헥타의 공항 건설 현장(연간 5천만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노이바이 국제공항과 유사한 규모)의 토지 정리는 해당 지역이 주로 농경지이기 때문에 다른 공공 공사보다 번거로움이 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계획은 또한 신공항 주변의 도시 지역(푸쑤안 위성 도시), 산업자구, 복합 운송, 창고 및 물류 시스템(푸쑤안지구에만 약 1039헥타의 산업 부지가 있음)을 개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이 공항과 함께 베트남의 총공항수는 2030년까지 총 2억7800만명의 승객 처리량을 위해 26개로 증가할 것이다. 현재 베트남은 10개의 국제 항공을 포함하여 22개의 민간 공항이 있다. 호찌민시의 탄손낫과 하노이의 노이바이가 가장 크다.

 

공항 설계 연구원 출신인 응우옌박뚱은 인구 1000만~1500만명의 세계 많은 도시들이 두 개의 국제공항을 건설했기 때문에 앞으로 몇 년 안에 하노이에 또 하나의 국제공항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수도의 남쪽에 있는 공항은 신흥 관광 명소인 닌빈성과 같은 주변 지역들에게 혜택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로나19 범유행은 기본적으로 통제되고 있다. 베트남은 팬데믹 대응의 새로운 국면에 들어섰고 3월 15일 이후 국제 관광객을 맞이했다. 이날은 베트남이 2년간의 중단 끝에 국제 관광에 대한 문을 완전히 개방하는 이정표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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