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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테크놀리지] 2026년까지 수십억명이 가상 세계에서 살게 될 것이다

가트너의 연구에 따르면 2026년까지 전 세계 기업의 약 30%가 그들의 제품을 메타버스 세계로 가져올 것이다.


향후 4년 동안 전 세계 인구의 25%가 일, 교육, 쇼핑, 사회적 상호작용 및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하루에 최소 1시간 이상 메타버스에서 시간을 보낼 것이다. 이것은 가트너(Gartner)의 최신 가상 우주 보고서에 있는 수치 중 하나입니다.

 

메타버스는 세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될 것이다


가상 슈퍼우주는 최근 등장해 전 세계 기업들 사이에서 주요 트렌드가 되고 있다. 브랜드들도 풍부한 플랫폼과 인프라를 구축해 사용자들이 가상 세계에서 '진짜'로 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가트너의 마티 레스닉 리서치 부사장에 따르면, 기업들은 메타버스를 통합적으로 통합하여 가상 현실 경험, 고도의 대화형 3차원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증가하는 사용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협력해야 한다.

 

 

그는 학교를 다니는 것부터 출근하는 것, 땅을 사고파는 것, 집을 짓는 것 등 가상세계에서의 활동이 플랫폼마다 개별적으로 분산돼 아직 동기화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기업들은 모든 서비스와 경험을 위한 목적지인 단일 통합 환경, 즉 메타버스로 이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트너의 연구에 따르면, 메타버스는 사용자들이 가상 세계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 가상 슈퍼우주는 모든 사교 활동, 모임, 게임 이벤트, 콘서트 등이 모이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기업의 어려운 문제들

 

개방적이고 무제한적인 생태계로서 메타버스는 어떤 개별 기업이나 기업이 소유하지 않는다. 가트너는 메타버스가 암호화폐와 NFT를 기반으로 하는 가상경제를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고서는 메타버스가 사람들의 일상 업무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한다. 리더를 영입하고 협업하는 것에서부터 직원들과 연결하는 것까지, 가상 직장에서 많은 일이 이루어질 것이다.

 

 

"메타버스가 공급의 원천이 될 것이기 때문에 기업은 자체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이 플랫폼의 온라인 인터랙티브 이벤트는 관계 및 일자리의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가트너는 덧붙였다.

 

하지만, 레스닉 씨는 메타버스 기술이 아직 젊고 결점 투성이라고 믿는다. 따라서, 그는 회사와 투자자들에게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매니저들은 배우고, 마음을 열고, 가상 세계에 브랜드를 포지셔닝할 준비를 해야 한다."라고 레스닉은 말했다.

 

"메타우주의 미래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너무 이르다. 하지만 우리는 가상 세계가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열어주고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확신한다." 라고 테라 비르투아(Terra Virtua)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자와드 애쉬라프가 말했다.

 

앞서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 업체의 연구 결과도 세계 메타버스 시장 규모가 2026년까지 42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암호화폐 대기업 그레이스케일의 2021년 11월 보고서는 메타버스의 가치가 향후 몇 년 안에 1조달러에 이를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용자는 2021년 6월 기준 2020년 대비 10배 급증했다.

 

많은 브랜드들도 메타버스에 참여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021년 10월 마크 저커버그는 회사 이름을 메타로 바꾼다고 발표하면서 사람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 집중할 방향을 제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한 후 "가상 슈퍼우주의 첫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단언한 바 있다. 이와 달리 미국의 대표 유통그룹인 월마트도 가상제품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NFT와 암호화폐 독점 창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CNBC는 전했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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