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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구정 이후 베트남 고객을 맞이하는 자동차 모델

연휴 직후 MG5, 혼다 시빅, 1분기에는 아반자, 벨로즈가 등장할 예정이다.

설 직후 많은 자동차 제조사는 새해 모멘텀을 만들기 위해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MG는 2월 7일 MG5 세단의 등장과 함께 첫 번째가 될 것이다. 다음으로, 혼다는 새로운 시빅을 출시하고 도요타는 MPV 아반자와 벨로즈를 출시한다.

MG5

베트남에는 영국 브랜드 자동차 모델인 MG5가 등록 절차를 마치고 등장했다. 유통업체는 이 모델을 2월 7일에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에이전트들은 보증금을 받았다. 조만간 차는 고급 버전과 중간 버전을 가질 것이다. 표준 버전은 나중에 선 보일 것이다.

 

 

MG5는 태국에서 수입한 CBU로 사각지대 경고, 후방 교차로 경고, 360도 카메라, 전후방 센서, 스로틀 오토매틱, 선루프, 타이어 공기압 센서, 운전자를 위한 디지털 디스플레이 등 태국 시장과 같은 가장 진보된 버전이 장착된다.

일부 딜러들에 따르면, MG5의 판매 가격은 5억2천만동에서 6억동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 방식은 ZS와 HS와 매우 유사하여, 비록 크기가 C이지만, MG5는 일부 B-사이즈 세단과 동등하다. 자동차는 ZS와 HS, 1.5 엔진, CVT 기어박스 등 3가지 버전이 있다.

혼다 시빅

11세대 C사이즈 세단은 태국에서 팔리고 조립해 베트남 시장에 수출된다. 혼다는 설이 끝난 뒤 베트남 고객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새로운 시빅은 좀 더 중립적인 모습을 하고 있다. 구세대의 반항적인 스포츠성은 절제되어 있다. 어코드에 가까운 '적절한' 형태를 만드는 것이 이 일본 자동차 회사가 고객층을 넓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태국에서는 신형 혼다 시빅이 1.5 터보차지 엔진을 탑재해 6천rpm에서 178마력, 1700~4500rpm에서 240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CVT 변속 장치, 이코노미, 일반 두 가지 표준 주행 모드. 특히 RS 버전에는 스포츠 드라이빙 모드가 추가된다.

베트남에서는 신세대 시빅이 3가지 버전이 유력하지만 1.8 엔진 버전은 버리고 1.5 터보 엔진으로 완전히 교체한다. 가격은 7억동에서 9억동 이상이다.

시빅은 여전히 이 부문에서 가장 비싼 차이며 스포츠를 사랑하는 젊은 고객을 겨냥하고 있다.

 

아반자

이것은 엑스팬더와 직접 경쟁하는 소형 MPV 모델이다. 신형 버전에서는 고전적인 디자인과 약한 기계, 작은 장비 대신, 새 버전 아반자는 더 젊고 더 많은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가격이 구세대보다 저렴하고 여전히 인도네시아에서 수입된다.

현재 딜러점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버전의 아반자, E, G 두 가지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중 E 버전은 거의 5억2천만동, G 버전은 거의 5억9천만동이다. 차는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베트남에서 아반자는 5단 수동변속기(CVT)와 조합해 6000rpm에서 104마력, 4200rpm에서 137Nm의 토크를 낼 가능성이 높다. 한편, 인도네시아에서는 96마력과 121Nm의 토크를 내는 1.3엔진을 사용한다.

아반자의 표준 장비는 8인치 화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4스피커, 4.2인치 TFT 화면이 운전대 뒤 계기판에 탑재될 수 있다. G 버전에는 푸시 버튼 시동 시스템이 있습니다. 두 버전 모두 기계식 에어컨과 펠트 시트를 사용한다.

신세대 아반자의 크기도 기존 세대에 비해 205㎜ 길어지고 70㎜ 넓어졌으며 휠베이스도 95㎜ 늘어났다. 높이는 버전에 따라 다르며, 기존 세대보다 30mm 낮거나 5mm 높을 수 있다. 특히 길이 x 너비 x 높이 매개변수는 각각 4,395 x 1,730 x 1,665/1,700 mm이고 축간거리는 2,750 mm이다.

신형 아반자는 다이하츠 록키와 페로두아 아티바의 공통 구조인 신형 라이즈 모델과 동일한 DNGA 플랫폼을 사용한다. 구세대의 탈착식 사다리 프레임은 맥퍼슨 프론트 서스펜션과 토션바 리어 쇼크 업소버가 결합된 일체형 프레임으로 대체됐다.

이전 세대에서 아반자는 퇴색된 디자인과 낡은 가구, 작은 장비 때문에 고객을 끌지 못했다. 2021년에 이 모델은 33대만 팔렸다. 신형 아반자는 중형 고층 MPV 부문에서 엑스판더에 필적하는 균형추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도요타 벨로즈

벨로즈는 새로운 이름이고, 사실 그것은 이상한 차가 아니다. 벨로즈는 이전에 아반자 MPV의 버전이었지만 2021년에 새로운 세대에서 다른 모델로 분리되었다. 플랫폼은 여전히 아반자와 동일하지만 디자인이 더 스포티하고 소재가 더 고급이다. 벨로즈는 길이가 80㎜ 정도 길고 폭이 20㎜ 정도 넓어 아반자에 비해 전면부 외관이 약간 바뀌고 장비도 늘었다.


 

이 차는 두 가지 버전에 5억5천만동~6억5천만동으로 아반자와 동시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동차는 구정 전에 예치금을 받기 시작했다. 이 모델은 러시가 엑스팬더와 경쟁할 수 없는 가까운 미래에 러시를 대체할 모델이기도 하다.

벨로즈 엔진과 변속기는 아반자와 동일하다. 드러난 쾌적함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도 비슷한 수준이겠지만, TSS(Toyota Safety Sense) 안전 기술 시스템이 없을 것이다.

벨로즈는 아반자의 사다리꼴 그릴 대신 내부에 Y자형의 6면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한 헤드라이트는 브라더스에 비해 윤곽이 다르고 크롬 브레이스가 A-필러까지 연장되어 있다.

이 두 모델의 다른 기본 장비는 4개의 디스크 브레이크, 전자 핸드 브레이크, 더 큰 림, 더 큰 엔터테인먼트 스크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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