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자동차] 동남아시아, 여전히 일본차가 주도, 한국차는 탑 10위에 들지 못했다.

토요타와 이스즈의 두 픽업 모델은 수년간 선두 자리를 지켰고, 한국차는 톱 10에 들지 못했다.

 

수년 연속으로 동남아 시장은 도요타 힐룩스, 이스즈 D-Max, 포드 레인저의 3가지 모델로 픽업 트럭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곳이다. 그 중 힐룩스와 D-Max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수년 동안 두 가지 선두 자리를 차지했다.

 

 

포커스2move는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ASEAN) 시장의 판매 데이터를 집계한다. 2021년 아세안에서 가장 많이 팔린 10개 차종은 일본 7개 차종, 말레이시아 2개 차종, 미국 1개 차종이다. 한국 자동차에는 모델이 없다.

 

이 톱10에는 베트남 시장에서도 10위 안에 등장하는 모델이 미쓰비시 엑스팬더, 도요타 비오스, 포드 레인저 등 3종이다.

 

2020년 톱10과 비교해 2021년 판매 10대 차종은 도요타 러시가 복귀하고 일부 차종의 위치가 바뀌는 등 다소 동요가 있다. 도요타 힐룩스와 이스즈 디맥스 2개 차종만 상위를 유지하고 있다.

 

두 픽업 모델은 태국에서 공동 생산되어 다른 모델보다 훨씬 앞서 있다. 힐룩스는 17만6062대(시장점유율 6.2%)를 판매했고 디맥스는 16만3137대(시장점유율 5.6%)를 팔았다.

 

함께 3계단 상승한 혼다시티는 8만8590대(시장점유율 3%), 미쓰비시 XPander는 8만5296대로 2.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도요타 비오스는 8만5047대로 2계단 하락한 5위에 올라 2.9%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말레이시아 자동차업체 미비와 악시아 등 페로두아 2개 모델이 각각 8만2351대, 6만7267대로 6위와 9위에 올랐다. 도요타 러시는 6만8687대로 7위, 포춘러는 6만4093대로 10위다. 미국 자동차 브랜드가 톱10에 든 것은 6만7575대가 팔린 픽업 모델 포드 레인저로 시장 점유율 2.3%를 차지했다.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