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금융∙주식

[주식] '시크릿 로봇'을 통해 투자금 회수

투자 로봇이 스트라이프(Stripes)를 위해 선택한 일부 비즈니스는 회사에 초기 투자의 약 20배를 이익을 가져왔다.

 

민간 증권 회사인 Stripes의 소나(SONAR) 로봇은 독서를 좋아합니다. 스트라이프 맨해튼 사무실에서 이 투자 로봇은 추적하는 1300만개의 비상장 업체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소나(SONAR)가 약 0.006%의 확률로 좋아하는 회사를 찾았을 때 스트라이프 직원들은 1년간의 비즈니스 관계 구축 과정을 시작한다.

스트라이프는 빈도가 높은 거래 전략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례적인 알고리즘은 스트라이프스가 큰 승리를 거두게 했다. 이제, 회사는 손실을 피하는 기술을 완성하는 데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다.

 

금융 분야의 로봇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헤지펀드는 수십년간 로봇을 활용해 투자자가 뉴스 한 줄기를 마치기 전에 여러 차례 투자에 뛰어들고 나올 수 있는 알고리즘을 구축했다. 그러나 여전히 인간이 거래를 찾을 수 있는 가장 신뢰받는 원천인 사모펀드 산업에서 인공지능은 아직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최근 스트라이프의 성공이 이러한 추세를 바꿀 수도 있다.

올해 공개된 신발 제조업체 온런닝과 사무용 소프트웨어 사업 Monday.com에 대한 스트라이프스의 베팅은 각각 18배와 22배의 초기 투자를 제공했다. 송금 앱인 레미틀리 글로벌(Remitly Global)과 온라인 앱 플랫폼 유데미(Udemy)도 비슷하게 인상적인 수익을 제공한다.

이러한 승리들은 주목할 만하지만, 스트라이프스의 손실은 실로 놀랍다.

펀드의 성과를 측정하는 한 가지 척도는 손실율이라고 불린다. 투자에서 큰 수익을 낼 가능성이 있는 베팅은 계획대로 되지 않을 때 가장 많이 잃을 가능성이 높은 베팅이기도 하다.

스트라이프스는 첫 펀드를 개설한 이후 약 5%의 손실률을 기록했는데, 이는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기업들의 평균치이다. 스트라이프스는 IT 건강 회사 산다타(Sandata)에 투자하는 등 베팅이 좋지 않다. 블룸버그 소식통들은 스트라이프스가 약간의 손해를 입었지만 산다타는 10년 동안 회사 자원을 고갈시켰다고 전했다.

 

하지만 트리프스가 세 번째 펀드를 내놓기 시작한 2015년 이후, 소나 로봇은 속도를 내었다. 점점 더 큰 데이터 망을 먹어 치우는 이 로봇은 우승자를 가려내는 기술뿐만 아니라 안타까운 실수를 피하는 법도 배웠다.

그 펀드는 현재 17개의 투자 상품과 1.6%의 손실 계수를 가지고 있다. 지난 2017년 운용에 들어간 스트라이프스의 네 번째 펀드는 손실계수를 1% 미만으로 줄였다.

스트라이프스의 결정에 정통한 사람들은 성공은 적절한 투자자를 위한 올바른 투자를 선택할 수 있는 소나(SONAR)의 능력에 일부 기인한다고 말한다.

기회를 모색할 때 소나는 성장 잠재력뿐만 아니라 Stripe의 기존 인력과 네트워크가 회사가 최대의 가치를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역도 살펴본다.

쿠키에서 속옷까지 투자

현대 헤지펀드 업계 기준으로 스트라이프스는 크지 않다. 이 회사는 지난 6월 현재 운용 중인 자산이 75억달러에 불과하고 직원 수는 70명 미만이며 이 중 투자자는 소수에 불과하다.

그러나 2008년 출시 이후 Stripe는 수수료를 공제하고 46%의 총 내부 수익률을 창출했다. 스트라이프의 4번째 펀드는 6월 30일 현재 수익률이 62%를 넘는다. 블룸버그 소식통에 따르면, 그 이후 그 숫자는 거의 90%까지 증가했다.

 

회사의 접근 방식은 시장에 관계없이 최고의 제품이 승리한다는 것이다. 이 회사의 포트폴리오는 이스라엘의 사이버 보안 회사인 Axonius, 란제리 제조업체 Parade, 맨해튼의 유명한 쿠키 매장인 Levain Bakery에 이르기까지 기업에 대한 소유권을 통해 이러한 믿음을 잘 보여준다.

소나(SONAR)는 중국 외 전 세계 개인 사업체를 추적한다. 추적한 1300만개 기업 중 스트라이프스의 투자팀에 넘길 만큼 좋은 기업은 약 500개에 불과하며, 이는 0.04% 미만의 확률이다.

표준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공개 회사 추적 알고리즘에서 소나(SONAR)는 살짝 보기만 한다. 민간기업이 공개한 정보는 불완전하고 지연되며 적절한 비교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이러한 비대칭을 극복하는 것은 인간의 일이다.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팜낫부엉 회장 뿐만 아니라, 남자는 또한 자주 빨간 넥타이를 맨다.그 이유는 무엇일까?
억만장자 팜낫부엉은 항상 빨간색 넥타이가 달린 심플한 정장을 입고 나타난다. 많은 사람들에게 넥타이를 선택하는 것은 단순히 그들이 입고 있는 정장과 어울리거나 군중으로부터 눈에 띄기를 원하는 것이 아니다. 사실, 넥타이는 여러분의 개성과 스타일을 표현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여러분이 넥타이를 착용하고 나타날 때 그것은 심지어 사람들에게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빨간색 넥타이 최근 2024년 빈그룹 연례 주주총회에 보기 드물게 팜낫부엉 이사회 의장이 빨간색 넥타이를 매었다. 이전 주주총회인 2023년과 2022년에도 빈그룹 로고와 같은 빨간색 넥타이를 착용했다. 그는 AGM 행사 외에도 빈미래어워즈 2022, 2023 행사에서 아내와 함께 등장할 때 항상 빨간색 넥타이를 착용했다. 그리고 정치인들을 방문하거나 환영할 때, 그는 항상 빨간색 넥타이를 맨다. 올해 1월 초 마찬가지로, 하이퐁의 빈패스트 전기 오토바이와 자동차 공장 단지를 방문하기 위해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을 환영하기 위해 방문하는 동안, 그는 파란색 정장과 빨간색 넥타이를 착용했다. 또는 구글의 사진 검색 도구 모음에 "팜낫부엉(Pham Nhat Vuong)"라는 키워드를 입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