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건강과학

[코비드-19 백신접종] 하노이 학생,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

하노이 보건부의 부국장인 부카오꾸옹 씨는 트엉띤 구역의 9학년 여학생이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후 사망했다고 말했다.

 

"보건부는 오늘 이 예방접종 사고에 대한 평가를 할 것이다"라고 11월 29일 아침 Vn익스레스에 말했다. 보건부 확대면역사무소 대표도 예방접종 사고와 관련해 전문가 패널 회의를 한 뒤 언론에 답변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트엉띤구 니케코뮌 인민위원회 위원장인 응우옌비엣빈 씨는 여학생이 지난 11월 27일 오전 화이자 백신을 주사했다고 밝힌 바 있다. 그 후 집에 가서 모니터링을 했으며 저녁에는 열이 많이 올라 항염제가 듣지 않았다. 그녀의 가족은 그녀를 밤새 응급 상태로 트엉띤 종합병원으로 데려간 후 치료를 위해 박마이 병원으로 이송했다. 11월 28일 아침 그녀는 사망했다.

 

하노이는 지난 11월 23일부터 15~1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코비드-19 백신 접종을 시작했으며, 11월 27일에도 14세 학생 접종을 계속했다. 

 

거의 30개의 성과 도시가 12-17세 어린이를 위한 예방접종을 조직했으며, 사용된 백신은 화이자이다. 전국 어린이의 약 20%가 최소 1회 접종을 받았다. 보건부는 예방접종이 안전하다고 평가했다. 주사 후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가장 흔한 반응은 저열, 주사부위 통증, 근육통, 팔 통증이다.

 

지난 11월 28일 오후, 박장군 손동에 사는 16세 남학생이 지난 11월 24일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후 사망했다. 박장 보건부는 처음에 남학생이 "백신에 과민반응하는 신체"로 인해 사망했다고 확인했다.

 

[코비드-19 백신접종] 박장성, 학생 백신 접종 후 사망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