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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한류 열풍이 세계를 휩쓸다.

서울 세트장에서, 한국이 전세계 관객을 정복하기를 바라는 영화에서 한 배우는 저주 때문에 600년을 살아온 인물을 연기한다.

그들은 불가살을 촬영하고 있다. '불멸의 영혼'은 12월에 넷플릭스에서 첫 방송될 예정이다. 장영우 감독은 이것이 새로운 한국적 현상이 되기를 바란다.

한국인들은 획기적인 문화 수출의 부족에 불만을 품곤 했다. 수십 년 동안, 한국의 명성은 현대와 삼성와 같은 회사들의 자동차와 휴대폰만으로 구축되었다. 영화, TV 쇼, 음악은 대부분 국내 관객들에게만 전달된다. 하지만 이제, 블랙핑크와 같은 K=팝스타, 영화 오징어 게임 또는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은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한국이 제작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일본과 미국으로부터 빌린 것과 같은 방식으로, 한국의 감독들과 제작자들은 그들이 수년 동안 할리우드와 세계의 다른 엔터테인먼트 센터를 연구해왔고, 그리고 나서 그들 자신의 나라의 특정한 "양념"을 추가함으로써 일반적인 요리법을 적용하고 개선했다고 말한다.

 

 

제작자들은 지리적 장벽을 허무는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 덕분에 한국이 서구 문화를 소비하는 국가에서 문화와 엔터테인먼트를 홍보하고 수출하는 국가로 변모했다고 말한다. .

 

지난 몇 년 동안 한국은 외국어 영화 최초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기생충으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들은 또한 BTS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밴드 중 하나를 소유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2016년에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 계획했던 것보다 더 많은 약 80편의 한국 영화와 TV 쇼를 제작하는 데 관여해왔다.

"미스터 선샤인, 사랑의 불시착 또는 스위트 홈과 같은 영화를 만들 때, 우리는 세계적인 반응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라고 위의 세 편의 공동 제작자 또는 공동 감독 역할을 맡고 있는 장영우는 말했다. "우리는 가능한 한 흥미롭고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상은 우리가 지금까지 만들어 온 감정적인 경험들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시작한 것 같다."

 

한국 연예 출판물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는 영화 '불가살'에서 그의 아내와 함께 각본을 쓴 서재원 같은 독립 창작자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서에 따르면, 그의 세대는 The Six Million Dollar Man이나 마이애미 바이스와 같은 미국 영화에 몰두해 왔다. 그 덕분에, 그들은 "기본"을 배웠고 한국적인 색을 더함으로써 그것들을 잘 다루어 수정하려고 노력했다.

"넷플릭스와 같은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들이 TV 쇼를 제공하는 방식에 있어 돌파구를 마련함에 따라, 우리는 경쟁할 준비가 되었다."라고 그는 말했다.

한국의 문화 생산량은 반도체와 같은 주요 수출품에 비해 여전히 적지만, 측정하기 힘든 영향력을 끼쳤다.

9월에, 옥스포드 영어 사전은 한국의 물결인 한류와 같은 26개의 새로운 한국어 단어들을 추가했다.

 

심지어 한국의 정치인들조차 일부 남성 가수들이 입대를 연기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을 제정하면서 케이팝 문화를 홍보하기 시작했다. 공무원들은 지난 달 넷플릭스가 서울 올림픽 공원에 거대한 "오징어 게임 인형" 동상을 설치하도록 하는 데 동의했다.

하지만 한국의 폭발적인 성공은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시청된 TV 시리즈가 된 오징어 게임이나 유엔에서 공연한 BTS 훨씬 전에, 겨울연가와 같은 한국 드라마나 빅뱅과 소녀시대 같은 밴드들은 아시아 시장 및 그 이상을 정복했다. 하지만 그들은 현재의 물결처럼 세계적으로 반향을 일으킬 수는 없었다. 싸이의 노래 "강남스타일"은 히트를 쳤지만, 그 이후 그는 열기를 유지할 수 없었다.

"우리는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고 말하기 좋은 이야기들이 있다."라고 일년에 수십 편의 드라마를 제작하는 한국 최대의 영화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드래곤의 김영규 대표는 말했다. "하지만 국내 시장은 붐비고 있다. 우리는 세계로 나가야 한다."

비록 한국이 수년 전에 기생충과 같은 비슷한 작품을 만들었지만, 국제적인 관객들은 정말로 주목한 것은 빈부격차를 부각시킨 영화 기생충이 오스카상을 수상한 것은 작년이 되어서였다.

 

"그것은 세상이 아직 이영화들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나 유튜브와 같은 스트리밍 플랫폼은 사람들이 이런 영화들을 접속하게 한다. 지금같이 더 많이 사용하는 시기에는"라고 서울 강남대학교의 강유정 교수는 말했다.

넷플릭스가 등장하기 전에, 몇몇 국영 방송사들이 한국 텔레비전 산업을 지배했다. 그러나 지금까지 방송사들은 스트리밍 플랫폼과 스튜디오 드래곤과 같은 독립적인 스튜디오로 인해 빛을 잃고 있다. 이들은 전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데 필요한 자금과 예술적 자유를 제공한다.

한국의 검열관들은 일반적으로 폭력적이거나 포르노로 간주되는 콘텐츠를 선별하지만, 넷플릭스 프로그램은 덜 엄격한 기준을 따른다. 제작자는 또한 엄격한 국내 검열법으로 인해 상상력을 더 깊이 파고들어 더욱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한국의 제작자들은 특히 대중들이 보고 듣고 싶어하는 것에 관심이 많고, 그것은 종종 사회의 변화와 관련이 있다. 대부분의 국내 블록버스터 영화들은 소득 불평등, 절망, 계급 갈등과 같은 서민들이 관련된 이슈에 바탕을 둔 줄거리를 가지고 있다.

오징어 게임 감독 황동혁 감독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학교의 실제 성적 학대 스캔들을 바탕으로 한 2011년 영화 도가니와 함께 유명해졌다. 이 영화는 광범위한 분노를 유발하여, 정부는 성적 학대로 고발된 교사들을 미성년자 장애인 학교를 그만두게 했다.

한국 연예 콘텐츠의 주된 특징은 전투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상승 욕구, 분노 또는 긍정적인 사회 활동에 대한 동기를 보여준다,"라고 한국 청소년 문화에 대한 책의 저자 임명묵은 말했다.

 

*올해 12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인 한국 영화 '불가살:불후의 영혼' 촬영장. 사진: NYTimes.

 

그리고 현재 많은 사람들이 대유행의 끔찍한 결과에 대처하기 위해 집에 있기 때문에, 전세계 관객들은 그 어느 때보다 이러한 주제에 대해 더 잘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한국 제작자들은 외국에서 재미있는 것을 빨리 베끼고 더 흥미롭게 만들어 자신만의 것으로 만드는 데 매우 능숙하다." 라고 경일대학교의 이학준 교수가 말했다.

영화 '불가살' 촬영장에서는 수십 명의 직원들이 장면의 모든 세부사항을 조정하며 뛰어다니고 있다. 스모그가 공기를 가득 채웠고, 축축한 바닥에 물이 뚝뚝 떨어지며, 방금 총에 맞아 쓰러진 캐릭터의 "슬프고 가련한" 모습이었다.

불가살의 초자연적인 줄거리는 엑스파일(x-Files)이나 낯선 것들(Stranger Things)과 같은 사랑 받는 미국 텔레비전 시리즈를 연상시킨다. 그러나 장감독은 현세의 선행과 악행 모두 내세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한국인의 믿음인 "업보"에 주목해 영화에 독특함을 부여했다.

최근 한국 예능 프로그램이 해외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장 감독은 그의 신작을 보기 위해 관객이 몰리기를 기대하고 있다. 그는 "배운 교훈은 한국에서 뜨거운 것이 세계적으로 뜨거울 것이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GMK미디어(출처:뉴욕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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