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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섬유, 신발 회사들, COVID-19 파동에 대처할 수 있다고 확신함

제1차 COVID-19 유행에 대처한 경험으로 무장한 많은 섬유 및 신발 기업은 그들이 필요에 따라 계획을 변경하고 제2차에 대처할 새로운 시장을 찾을 수 있다고 조용히 확신하고 있다.

두 분야의 대부분의 회사들은, 전염병이 베트남에 재발과 세계 여러 나라에서 계속 맹위를 떨치고 있기 때문에 상황은 악화되고 있다고 한다.

 

베트남 섬유 의류그룹의 총 책임자인 레 띠엔 쭝은 코비드-19 대유행으로 인해 많은 영향을 받았지만 회사는 마스크와 개인 보호 장비(PPE)새산으로 운영과 현금흐름을 유지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하반기에는 이러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상황은 매우 다를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많은 제조업체가 PPE 생산으로 전환한 것은 공급이 수요를 초과했다"고 덧붙였다.

 

지난 4월 글로벌 발병이 시작된 이후 베트남 의류와 섬유업체 상당수는 미국과 EU 파트너로부터 상품 납품을 일시 중단하겠다는 통보를 받았다. 미국과 EU의 정부들이 코비드-19의 급속한 확산으로 인해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국경 통제를 강화했기 때문이다. 국경선이 다시 열릴 때까지 운송을 포함한 운송을 중지를 요청한 것이다.

 

미국과 EU가 베트남의 중요한 섬유 수출 시장이며 호치민시의 전체 수출의 절반은 미국으로, 15~18%는 EU로 간다. 이들 시장의 협력업체들은 납품 중단을 발표했고 이것은 섬유와 의복 시장이 3분의 2 가까이 줄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대유행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장 실현 가능한 방법은  국내 시장을 발전시키는 것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말했다. 국내 시장이 업계 물량의 10%에 불과하고 실업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해결책"이며,저렴한 신용대출과 연기된 법인세 납부와 같은 정부의 지원도 필수적이라고 그는 말했다.

 

베트남 가죽신발핸드백협회의(레파소:LEFASO))의 책임자 역시 국내 시장은 매우 작지만, 수출의 어려움 속에서 국내 시장을 개발을 하는 것이 핵심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시장이 미국과 유럽 시장을 대체할 수는 없지만 생산자들이 어디선가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면 현재로서는 좋다"고 말했다.

 

응웬 반 미잉 남딘 섬유의류 회사의 대표는 기업이 일자리를 유지하기 위해 시장을 재구성했다고 말했다. 과거 그의 회사는 실 1,100톤을 생산해 65%를 수출했지만 지금은 45%로 줄였다. 월 120만 미터의 원단을 생산하지만 이는 올 2분기에는 23만-30만 미터로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회사는 북쪽의 신제품 시장을 확대하고 염색 원단을 활용해 완제품을 판매하고 의류업체에 공급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사슬에 있는 모든 회사들이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실 짜기 염색 연계를 강화하기를 원한다"고 그는 덧붙였다.

 

EVFTA 대기

8월 1일 발효된 EU-베트남자유무역협정(EVFTA)은 베트남의 의류 수출에 대한 수입세를 70% 포인트 이상 감면한다. 베트남 신발과 섬유, 의류업체들은 관세 인하로 인해 EVFTA의 혜택을 크게 받을 것이라고 바오비엣증권 공동증권사는 밝혔다.

 

섬유와 의류를 EU에 수출하는 대부분의 다른 나라가 유럽연합과 무역 협정을 맺지 않고 있는 가운데, 만약 베트남 기업이 원산지 요건을 충족한다면 EVFTA는 베트남의 신발, 섬유, 의류 수출에 좋은 기회를 열 것이라고 이 보고서는 덧붙였다.

-V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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