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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Z 세대(Gen Z)는 앱 폭주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을 선호

Z세대 휴대폰 사용자들은 새로운 앱에 대해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구관이 명관이다.

최근 내려받은 앱을 그만 쓸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Gen Z 응답자 중 68%인 15~23세 이상이 1개 이상이라고 답했다.

 

호치민에 본사를 둔 시장조사기관 의사결정(Decision Lab)랩이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24~39세의 밀레니얼 세대인 Y세대 59%, 40~60세의 X세대는 38%로 뒤를 이었다.

 

2019년 8월에서 9월과 2019년 12월 그리고 2020년 2월 사이 Decision Lab의 온라인 패널에서 수집된 2,606개의 응답에 기초한 데이터이다.

 

모바일 뉴스 플랫폼에서 퀴즈를 낸 Z세대 응답자 중 45%가 페이스북을 출처로 지목했다.X세대 응답자 총 32%, Y세대 응답자 31%가 Z세대에 비해 지역 뉴스 사이트를 이용할 가능성이 더 높다.

 

X세대 58%, Y세대 55%, Z세대 응답자 55%가 페이스북을 1차 앱으로 지목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베트남 잘로는 기성세대에게 더 인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떤 앱이 가장 필수불가결한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55%는 페이스북, 19%는 잘로, 18%는 유튜브, 4%는 인스타그램이라고 답했다.

 

그리고 Y세대와 X세대도 인스타그램 없이 할 수 있지만, Z세대와 잘로가 결별할 가능성이 더 높다.

 

지난해 하노이에 본사를 둔 가포테크놀로지 합작회사가 출시한 가포와 미디어 기업 베트남커뮤니케이션(VCCorp)에 속한 로터스 등 2개 지역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새롭게 진입했다.

 

그러나, 두 플랫폼 모두 불명예의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VnEx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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쉴드AI, 한국 언론 보도에 대한 공식 입장 발표 ‘KF-21과 무관한 계약… 적법한 절차에 따라 체결’
인공지능(AI) 기반 자율 항공 기술 기업 쉴드AI(Shield AI)는 최근 한국 언론 보도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발표하며 자사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간 체결된 계약이 KF-21 전투기 개발과는 전혀 무관하며, 모든 절차는 한국과 미국의 관련 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진행됐다고 밝혔다. 쉴드AI는 이번 계약은 민간 기업 간의 비공개 계약이며, 통상적인 비밀 유지 조항 하에 체결됐다면서 KF-21 전투기 개발과 관련한 논의나 협의는 단 한 차례도 없었다고 명확히 했다. 이어 회사는 KAI의 법무 및 조달 부서가 계약 과정 전반에 참여했으며, 모든 절차는 양사 간 수차례 실무 미팅을 거쳐 정해진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이는 최근 일부 한국 언론에서 제기된 절차상의 문제와 군사기술 연계 의혹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한 것으로, 쉴드AI는 사실과 다른 추측성 보도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쉴드AI는 한국 방위 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 의지도 강조했다. 회사 측은 우리는 한국의 자주 국방과 방산 기술 혁신에 기여하고자 하며, 국내 방산 기업들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KAI와의 계약 이행 및 한국 내 대리인 선임 등 모든 절차는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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