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0 (토)

  • 맑음동두천 3.0℃
  • 맑음강릉 5.1℃
  • 연무서울 3.9℃
  • 연무대전 4.5℃
  • 맑음대구 6.8℃
  • 맑음울산 6.4℃
  • 연무광주 6.4℃
  • 맑음부산 7.1℃
  • 맑음고창 4.9℃
  • 연무제주 8.6℃
  • 맑음강화 1.9℃
  • 맑음보은 2.7℃
  • 맑음금산 3.4℃
  • 맑음강진군 7.2℃
  • 맑음경주시 6.1℃
  • 맑음거제 7.0℃
기상청 제공

굿모닝베트남미디어

급증하는 온라인 시장에서 온라인 솔루션 공급업체의 영향력 증대

코비드-19 대유행으로 소비자 쇼핑 행태의 변화로 전자 상거래가 급증하면서, 사포(Sapo) 나 이콤이지(EcomEasy)와 같은 솔루션 제공업체들은 온라인 쇼핑이 증가함에 따라 엄청난 이득을 얻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온라인 판매자에게 다채널 전자상거래 관리 툴을 제공하는 사포테크놀로지 합작회사가 자금조달 라운드를 마치고 한국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와 베트남 테코(Teko)벤처스로부터 7자리 투자(미국 달러)를 받았다. 회사는 그 자금을 지불 및 금융 서비스를 개발하고 강화하는 데 사용할 것이다.

사포 성장의 책임자인 둥 레에 따르면, 코비드-19 발병과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소비자들이 매장에서 구매하는 대신 온라인 구매를 더 자주 하게 되었다고 한다. 업체는 주문형 제품을 비축하고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를 늘렸다. 이는 사포와 같은 옴니채널 판매 관리 소프트웨어에 대한 추가 수요를 창출하게 했다.

 

또한, 전자상거래를 위한 마케팅과 판매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인 이콤이지도 비엣 밸리 벤처스(Viet Valley Ventures)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았다. 이미지 기반 광고부터 키워드 최적화, 라이브 스트리밍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다양한 쇼핑 수단을 통해 더 많은 브랜드가 매출을 증대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와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EcomEasy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응웬 짠 빅 응옥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이동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2019년부터 닐슨 연구에 의하면 온라인 쇼핑의 연간 성장률은 25%에 이르고, 2020년에는 30%를 넘어설 것으로 추산된다. EcomEasy의 일부 브랜드 파트너의 1분기 온라인 채널이 보통 전체 소매 매출의 3%를 기여했지만 2분기에는 5%까지 증가될 것이다.

 

"우리는 브랜드가 전자상거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우리는 그들이 쇼페, 라자다, 티키, 센도와 같은 플랫폼에 심지어 알리바바까지 그들의 공식 매장을 설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런 다음 합리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브랜드 판매를 위해 이들 매장을 관리하고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응옥은 설명했다.

 

CEL 컨설팅의 관리 파트너인 줄리안 브룬은 온라인 유통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그들의 입지를 확장하는 데 성공하기 위한 네 가지 중요한 요인을 강조했다. 그에 따르면, 왜냐하면 시스템은 이 회사들의 데이터만큼 좋기 때문에 이 회사들은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할 필요가 있다.  또한 솔루션 제공업체는 과거 데이터를 사용하여 예측 기능을 제공하여 가까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예측해야 한다. 이는 점점 더 인기를 끌 수 있는 기능이다.

 

게다가, 대부분의 솔루션은 다소 제한적이고 때로는 사용할 수 없는 경향이 있는 많은 다양한 모듈을 제공한다. 이들 기업의 대부분은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무엇이 더 많은 사용량과 부가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해야 하며, 광범위한 기능을 다루려고 하는 대신 이러한 특정 기능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다. 또한 다른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하다.

 

이 솔루션들은 한동안 사업을 해왔고 이미 고객층이 큰 키오트비엣트(Kiotviet)와 견줄 만하다. Odoo(다채널 기능을 갖춘 엔터프라이즈 자원 계획에 보다 집중), Atemiscloud(클라이언트 관계 관리에 보다 집중) 또는 Oracle과 같은 보다 확립된 외국 플레이어들도 시장에 존재하지만, 현 단계에서는 아직은 명확한 리더나 혁신자를 알 수 없다.

https://www.kiotviet.vn/

-VIR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설특집 VR 심리치유 너를 만났다 시즌4] MBC 설특집 VR다큐 ‘너를 만났다’ 시즌4 ‘열셋, 열여섯’ 2월 11일(일) 밤 9시 방송...‘웰컴투 삼달리’ 대세 배우 신혜선, 내레이터로 참여
   (굿모닝베트남미디어) 방송 최초로 VR 가상현실을 통해 세상을 떠난 어린 딸과 엄마의 만남을 보여주며 놀라움과 감동을 전한 화제의 다큐멘터리 . 그 네 번째 이야기에서는 3년 전 아들을 떠나보낸 안유진(45세) 씨와 이창원(45세) 씨의 사연이 소개된다. '심리치유'에 주목한 시즌4는 'VR 양방향 소통 기술'을 도입하며 시즌 최초로 가상 공간에서의 실시간 대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 남매 중 첫째인 서준이는 안유진 씨와 이창원 씨가 부모로서 겪는 모든 첫 순간을 안겨준 아이였다. 하지만 열세 살이었던 서준이는 3년 전 여름, 하루아침에 급성 뇌출혈로 가족들의 곁을 떠났다. '마지막 인사를 못 한 것이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는 부부의 소원은 단 하나, 서준이와 제대로 된 인사를 나누는 것이다.     시즌4 제작진은 시즌 최초로 엄마와 아빠 모두가 VR 체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바다'와 '한강'. 두 개의 가상 공간을 구축했다. 또한 제작진은 엄마 아빠가 각자의 공간에서 후회 없는 인사를 나눌 수 있도록 심리상담 전문가가 함께해 특별한 의 네 번째 만남을 준비했다.   &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