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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산업】비자 조사 결과 베트남에서 현금 사용량이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됨

세계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선두주자인 비자에 의해 의뢰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베트남 소비자들은 현금 결제를 줄이고 비접촉식 카드와 모바일 결제와 같은 새로운 결제 기술뿐만 아니라 모바일 전자상거래 결제와 같은 새로운 결제 기술을 포함한 디지털 결제 방법을 더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자 소비자 지불 태도의 연구는 베트남의 74%의 소비자들이 향후 12개월 안에 무현금 지불을 늘릴 것으로 예상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현금을 덜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더 많은 기업들이 현금 없는 지불 옵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추세는 베트남 소비자들이 비자카드와 직불카드에 구매한 금액이 전년대비 39% 증가한 반면 같은 기간 거래 건수는 54% 증가한 것으로 이 회사의 결제처리망인 비자넷이 집계한 수치로 확인됐다.

 

이번 연구에서 살펴본 핵심 신기술 중 하나는 사용자가 POS(Point-of-Sale) 단말기에 카드, 전화기 또는 웨어러블 기기를 단순히 사용하는 비접촉식 결제였다.

 

현재 베트남에서는 37%의 소비자가 비접촉식 카드 결제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보다 더 많은(42%)이 모바일 비접촉식 결제를 사용하고 있다. 비접촉식 카드 결제를 사용하는 사람들 중 85%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카드 결제를 하고 있다. 

 

이번 연구에서는 5명 중 4명의 소비자가 비접촉식 결제를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이러한 신기술로 성장할 여지가 분명히 있음을 발견했다.

 

또한 소비자의 84%가 모바일 결제를 하면서 개인정보가 안전하다고 느끼고 있으며, 모바일 비접촉식 결제, QR 결제, 모바일 전자상거래 결제 등 이용수치에 높은 신뢰도가 반영되어 2018년 대비 모두 전년 대비 증가했다. 특히 82%는 일주일에 최소 1회 이상 모바일 비접촉식 결제를 사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 연구는 또한 82%가 지문이나 음성 인식을 사용하여 거래를 완료하는 등 생체 인증 결제에 관심이 있다고 답했으며 81%는 디지털 뱅킹에 관심이 있다고 응답했다.

 

앞을 내다보며 베트남 시장에 첨단 결제 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하는 한편, 이해당사자들과 긴밀히 협력해 최종 사용자에게 이러한 기술의 이점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 시장에서 영업의 흥미로운 시기이며, 우리는 현재 진행중인 베트남 경제의 현대화를 돕는 역할을 수행하기를 기대한다"고 당 뚜옛 둥 베트남 라오스 비자 매니저는 성명에서 말했다.

-사이공타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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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