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교통부에 따르면, HCMC 시내의 벤탄시장과 9군의 수오이 티엔 테마 파크를 연결하는 메트로 1호선의 프로젝트는 68% 정도 완성되었으며. 이 프로젝트가 올해 말까지 90%가 완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1년 3분기에는 가동될 수 있을 것이라고 탄닌 신문이 보도했다.
메트로 2호선의 경우, 1군의 벤탄 시장에서 12군의 탐룽데포까지 운행하는 프로젝트로, 투자자는 스폰서들과 협력하여 자본을 마련했고, 보상과 재정착을 가속화하기 위해 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왔다. 2호선은 2026년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교통부는 현재 시내 5호선 투자계획을 준비하고 있다.
5호선의 1단계 사업은 딴빈군의 바이 히엔 교차로에서 사이공 교차로까지 약 8.9km에 이른다. 황반투공원을 통해 메트로 2호선과 연결되며, 푸년 교차로에서는 메트로 4호선과 항산역에서는 메트로 3b호선과 연결된다.
5호선에는 황반투 공원의 땅 2ha를 덮고 있는 지하 쓰레기 야적장과 지하역 8개, 고가역 1개가 포함된다.
2011년 HCMC 도시철도관리위원회의 보고서에 따르면, 첫 번째 구간은 ODA 사업으로 등록될 때 약 8억3천3백만 유로의 투자가 필요했는 데 2017년 도시 철도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사전 가능성 조사에서 총 투자는 87% 증가한 15억 유로로 증가했다.
막대한 투자, ODA 대출의 사용, 복잡한 기술 요건으로 인해 실행에 많은 장애물이 발생하여 사업의 진행이 부진한 상태다. 게다가 국내 투자자와 컨설팅 부서의 역량과 경력은 제한되어 있고 현장 정리 및 보상 활동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